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2021. 1. 29. 20:22

아직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어디든 관광지를 찾아 다니기 힘든시기죠. 하지만 어느정도 안정화가 된다면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국 방방곡곡 그동안 쌓여있던 몸과 마음을 풀기위해 열심히 전국의 인기 관광지를 다니실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때를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추천 장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 합니다. 혹 모르셨다면 마음 한쪽에 잘 담아두셨다가 마음껏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시가가 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랄께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SNS 인기 추천 전국 관광지 - 단양 구인사

천태종 총본산 사찰인 단양 구인사는 전국 140개에 달하는 절을 관장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처음 건립된 건 1945년으로 1966년 현대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소백산의 연화봉 아래 위치해 있는 절로 1945년 상월원각스님에 의해 창건이 되었죠. 구인사 안에는 5층 대법당을 비롯해 넓은 면적에 걸쳐 삼보당, 총무원, 설선당, 인광당, 장문실, 향적당, 도향당등의 50여개에 달하는 건물들이 위치해 있으며 만명 가까운 인원이 식사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있을만큼 규모가 큰 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단양 구인사를 추천 인기 관광지로 많이들 찾는 이유는 국내에 있는 사찰 중 최대 규모의 법당과 법어비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상월원각 대조사 법어비에는 팔만대장경 속 모든 진리가 들어있는 비석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단양 구인사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

추천 SNS 인기 관광지 - 제주 서귀포시 광치기해변

유명한 제주 올레길1코스의 끝자락과 2코스의 시작이 되는 곳에 위치한 제주도시 서귀포시 광치기 해변인데요. 바닷물이 빠지는 썰물이 되는 시기에는 아주 멋진 비경들이 멋지게 드러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각종 용암 지질에 녹색의 이끼가 끼어있는 모습은 색다르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명한 사진명소이기도 한데요. 성산일출봉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더욱 멋진 모습을 담을 수 있는 광치기 해변은 SNS에서 핫한 인기 관광지로 많이들 추천하는 곳이라 할 수 있겠네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광치기 해변을 관광하는데 소요되는 평균시간은 1시간 남짓 되는데 해변의 모래를 보면 특이하게 현무암이 오랜시간 풍화작용으로 인해 만들어져 검은색의 특이한 모래입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제주 서귀포 광치기 해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음 고성리

SNS 인기 추천 전국 관광지 - 부산 서구 송도용궁 구름다리

예전엔 송도구름다리로 불렸던 다리로 송도해수욕장의 송림공원과 거북섬을 이어주는 다리로 새롭게 만들어지면서 송고용궁구름다리로 이름이 변경되었는데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SNS 인기 추천 관광지인 부산 서구에 위치한 송도용궁 구름다리의 총 길이는 127미터에 폭은 2미터로 특이하게 생긴 기암절벽과 함께 멋진 바다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투명한 바닥을 걷다보면 마치 구름위를 걷는 것 같아 이름도 이렇게 지은듯 합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부산 송도용궁구름다리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원앙로 6 / 첫주, 세째주 월요일 휴무 / 설, 추석 당일 휴무

SNS 인기 추천 전국 관광지 - 덕유산 향적봉

덕유산 향적봉은 경남 거창, 함양 그리고 전북 장수, 무주에 걸쳐진 산봉우리로 백두대간의 한줄기로 해발이 1,614M의 높이를 갖고 있는데요. 덕유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향적봉은 우리나라에서 4번째 높은 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주목과 구상나무들이 군락을 이룬 향적봉에서 중봉까지의 등산로는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등산코스로 철쭉 군락을 관광하려면 덕유평전과 무룡산까지의 등산코스를 즐기면 좋습니다. 특히나 눈이 내린 설경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 추천 관광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덕유산 향적봉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인기 SNS 전국 추천관광지 - 지리산 천은사 / 남방제일선원

지리산 일주도로 입구에 자리잡은 천은사는 화천양사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지리산에 위치한 사찰 중 3대 사찰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불행히도 원래 사찰은 임진왜란 당시에 불에타서 손실이 되었지만 조선시대 광해군2년에 다시 지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 다시 숙종2년에 불에 타었고 영조시대에도 화재와 재건을 거치는 사연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천은사는 원래 감로사로 불렸는데 한때 천명의 스님들이 머물던 곳으로 고려시대 충렬왕 시대에 남방제일사찰로 승격이 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천은사로 변경된 건 숙종4년이며 사찰의 이름을 변경하면서 많은 화재를 겪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전국의 인기 관광지로 추천할만한 곳으로 불리는 이유는 사찰의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주변환경을 갖고 있고 극락보전 아미타후불탱화 보물1호가 있고 지방문화재도 2점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군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지리산 천은사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

추천 전국 관광지 -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많은분들이 아시는 명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시기는 1997년12월4일로 당시 이탈리아 나폴리, 창덕궁과 함께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수원은 한성4진의 하나로 당시 수도인 한양을 지키는 개성, 수원, 강화, 광주의 4방향 중 한곳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한데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현재는 힘든시기라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수원 화성 주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가을시즌엔 수원화성문화제도 열려 많은분들이 찾는 유적 관광지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원 화성의 중심지엔 143미터의 팔달산이 있고 전체 길이는 5,700미터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화성을 건축한 인물중에 가장 유명한 사람이 바로 다산 정약용인데요. 거중기를 고안해 화성을 건축하는데 사용하기 했다고 합니다. 서장대와 남포루, 방화수류정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주변 맛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천 관광지가 아닐까 싶군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수원 화성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20

SNS 인기 추천 전국 관광지 -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도 알려진 메타세콰이어길은 걷기에도 더없이 좋은 길이 아닐까 싶은데요. 처음엔 24번 국도길이었지만 새롭게 국도를 내면서 이젠 산책을 위한 도보가 가능하게 만들어진 관광지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총 길이가 8.5KM인데요. 길 양쪽으로 20미터 가까이 되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촘촘히 심어져 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뭔가 이국적이면서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곳으로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인기 SNS 관광지로 2002년에는 아름다운 거리숲에서 대상도 수상했고 2006년도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음 메타세콰이어로 19

전국 SNS 추천 인기관광지 - 충북 단양군 도담삼봉

3개의 봉이 강에 솟아 있다고 해서 도담삼봉은 가운데 장군봉을 기준으로 왼쪽에 첩봉, 오른쪽에 처봉이 봉우리 형태로 솟아난 곳인데요. 조선시대 정도전이 젊은 시절을 보낸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일명 남편봉, 딸봉, 아들봉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장군봉에 위치한 육각정자의 이름은 삼도정으로 도담삼봉의 풍경을 더욱 멋지게 하는 장소가 아닐까 싶군요. 주변에 설치된 음악분수대도 꽤나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나 야간에 분수대에서 나오는 물줄기와 빛은 주변 풍경과 함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삼봉에 관해 재미난 이야기도 있으니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충북 단양에 인기관광지를 찾는다면 도담삼봉도 추천해 볼만한 곳이라 생각되는군요.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도담삼봉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음 삼봉로 644

SNS 인기 추천 전국 관광지 - 광한루원

광한루원은 세종시대에 황희정승이 누각을 지은 후 산수를 즐겼던 곳으로 알려진 곳인데요. 누원으로 유명한 추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광한루의 연못은 은하수를 의미한다 하고 피어있는 연꽃은 지상낙원을 나타낸다고 하는군요. 연못위에는 오작교를 만들었는데 무지개 모양의 4개의 구멍이 있어 물이 통하게 되어있는 멋진 돌다리 입니다.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지금의 광한루의 모습은 1639년에 복원된 모습으로 춘향전 소설의 이도령과 성춘향이 인연을 만든 곳으로도 유명해진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춘향사를 건립해 춘향의 영정이 있는 추천 관광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음력5월5일에 가볼만한 관광지로 추천을 많이 하는데요. 인기 행사인 단오절 춘향제가 열리기 때문이죠. 

SNS 전국 인기 관광지 추천 요기어때

광란루원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요천로 1447

전국 SNS 인기 추천 관광지 - 제주 제주시 용눈이오름

제주도의 인기 관광지 중 한곳인 용눈이오름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까닭에 자연휴식년제가 시행될 수 있을 정도로 SNS등에서 많이 추천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봉우리3개와 타원형의 분화구가 위치해 있고 말굽형 형태의 화구도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잔디와 풀밭으로 덮여있는 용눈이오름을 보면 이색적인 풍경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듯 한데요. 다양한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데 주로 할미꽃과 미나리아재비등의 군락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용이 누워있는 모습을 칭한 용눈이 오름은 제주도 관광지 중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인기 관광지라 할 수 있습니다. 둘레는 총 2,685M 가량 되는 오름입니다.

용눈이오름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논길

추천 전국 인기 관광지 - 경남 하동군 스타웨이

섬진강 주변 인기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스타웨이 하동 스카이워크를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리는데요. 수면에서 150미터 상공에 위치해 있어 주변의 멋진 풍경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동쪽에 위치한 평사리 들판은 83만평이라는 엄청난 들판 풍경과 함께 남서쪽 소백산맥의 멋진 산줄기도 감상하실 수 있

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타웨이 하동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110

 

인터넷 음악방송 무료 듣기 - 인라이브 방송국

가끔 늦은밤까지 잠이 오지 않을때 인터넷 음악방송 무료 듣기를 하곤 하는데요. 아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인라이브 방송국이라는 곳입니다. 무료 인터넷 음악방송들이 많아 모두 같은

goodbypoor.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가능한 어플 추천

여기저기 뿌려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어떻게 통합해서 조회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서 통합조회가 가능한 어플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이런저런 어플들이 있지만 그나마 공신력이 있을 것

goodbypoor.tistory.com

 

2021년 소띠해 신년 주간운세

오늘은 2021년의 첫날이죠. 올해는 소띠해로 37년생, 49년생, 61년생, 73년생, 85년생인 소띠분들의 해라 할 수 있는데요. 첫 신년을 맞이한 2021년 첫 주간운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띠해를 맞아

goodbypoor.tistory.com

 

등산지도 앱 어플 추천

가을 산행을 위한 등산지도 앱 어떤 걸 주로 쓰시나요? 보통 등산지도가 많거나 공유할만한 정보가 많은 앱이나 어플을 주로 추천 받아서 사용하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정보는 등산시 지도정보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