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추석 열차표 예매 일정(2020)

먼저 작성한 KTX 추석 기차표 구매일정과 함께 이번 글에서는 2020년 추석 srt 열차표 예매 일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올해는 예전과 다르게 아시다시피 전염성 질병으로 인해 현장 예매는 이뤄지지 않고 비대면 100%로 진행이 됩니다. 추석 열차표를 예매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는 창가쪽 자리만 예약이 된다고 하니 가뜩이나 치열했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겠군요. 저도 항상 srt 열차표 경쟁에서 밀렸었는데 올해는 더 힘들겠군요.^^

 

우선 올해(2020년) 추석 연휴 일정을 한번 살펴볼께요.

보시는 바와 같이 9월30일인 수요일부터 10월4일 일요일까지가 전체 추석연휴 일정이되는데요. 추석날은 10월1일입니다. 30일을 쉰다는 가정하에 총 5일간의 휴식이 주어지는군요. 어려운 시기이긴 하지만 이 기간동안 다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자세한 srt 열차표 예매 일정을 알아볼께요.

2020년 추석 srt 열차표 예매 가능 날짜는?

3일간 예매가 가능한데요. 9월15일에서 9월17일까지 가능한 날짜입니다. 

9월15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1시까지 PC나 모바일을 이용한 홈페이지에서 srt 경부선과 호남선을 예매하실 수 있는데 꼭 알아두셔야 하는점은 경로(만65세이상)와 장애인에 해당되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 전화접수(1800-0242)도 가능하니 참고해 두시면 좋겠군요.   

 

9월16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1시까지 전화접수는 안되고 srt 홈페이지를 통해 경부선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9월17일은,

예매 시간은 위와 동일하고 호남선 srt 열차표를 예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srt 추석 열차표 예매 전 알아둬야 할 사항들은?

우선 1인당 구매가 가능한 매수를 말씀드리자면 온라인의 경우 최대 12매까지 가능하고 전화로 접수하시는 경우에는 최대 6매까지만 가능하니까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일단 운좋게 예약이 된 경우에 반드시 하셔야 부분이 결제가 가능한 기간에 꼭 결제를 하셔야 하는건데요. 이건 절대 잊어버리지 마시고 반드시 해당날짜에 하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바로 취소가 되기 때문이죠. 

결제기간

2020년 9월17일(목요일) ~ 9월21일(월요일) 24시까지

 

반드시 기억해 두세요~결제 안하시면 소중한 표가 빠이빠이 입니다~

혹시 예매일자에 srt 열차표 획득에 실패하셨다면 잔여석을 노려보셔야 할 텐데요. 마지막날인 9월17일 목요일 오후3시부터 진행되니 꼭 기억하셨다가 이때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srt 열차표 환불규정

사실 어렵게 구한표를 환불 하실일은 없으시겠지만 혹시나 사정이 생겨서 부득이하게 환불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얼마나 금액이 깎이는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출반전 1시간은 400원(온라인), 1시간 이내는 10%의 금액이 차감됩니다. 출발 후에도 환불이 가능하긴 한데 20분까지는 15%, 1시간이내는 40%, 그 이후에는 70%의 금액을 제하고 환불해 줍니다. 

올해는 반드시 srt 추석 열차표 예매를 성공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건 srt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미리 가입해 놓으시는 겁니다. 그래야 예매도 가능하고 임박해서 급하게 가입하면서 생길 수 있는 실수도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존에 가입하셨더라도 꼭 일정전에 로그인 아이디와 비번을 확인해 보실겸 직접 접속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맴버십번호도 꼭 한번 체크해 보시구요. 모두들 즐거운 추석이 되시길 바라며 그럼 이만. 

 

KTX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보세요.

 

2020년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KTX)

어느덧 2020년도 추석을 바라보는 시기에 온것 같습니다. 참 다사다난한 올해 가족들끼리 모이기도 힘든시기지만 그래도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다들 기차표를 알아보실텐데요. 찾아보니 KTX와 SRT

goodbypoor.tistory.com

이런 정보는 어떠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