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다운로드] 실시간 무료 tv 시청하기

2020. 5. 25. 16:52

오늘은 실시간 무료 tv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집이나 다른 장소에서 tv는 없는데 실시간 방송을 보고 싶을 때 모바일을 이용해 해당 어플로 tv 여러 채널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방송들이 잘 나오더군요.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어플 다운로드] 실시간 무료 tv 시청하기
무료 tv 어플 다운로드 받아 실시간 시청하기

실시간 무료 tv 어플 다운로드 설치방법

우선 모바일로 시청한다는 가정하에 살펴보겠습니다. PC를 이용해 보실때는 다른 사이트를 사용하셔야 할 겁니다.

 

실시간 무료 tv 로 검색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관련된 여러 가지 어플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그중 제가 알려드릴 앱은 TV 모양의 아이콘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어플을 찾으신 후 옆의 설치 버튼을 누르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해당 앱에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과 같은 여러 채널이 나타나는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현재 지원되는 채널은 지상파 / 종합편성 / 케이블 등으로 나눠집니다. 


시청 가능한 무료 실시간 tv 채널 어떤게 있나?

지상파 채널을 살펴보니,

총 7개의 방송사 채널을 보실 수 있는데요. SBS를 비롯해서 KBS1 / KBS2 / MBC / EBS / EBS2 / OBS 경인 TV 를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군요. 

 

종합편성의 경우,

TV조선 채널 외에 채널A / MBN / JTBC 등 4개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채널의 경우,

24시간 뉴스 채널로 유명한 YTN을 비롯해 연합뉴스 / TVN / OLIVE / MBC 관련 라디오 스타, 무한도전, 나 혼자 산다, 서프라이즈 / KBS JOY / KBS DRAMA / KNN / SPOTV / SBS GOLF / OGN / FTV / K바둑 / BILLIARDS TV / 가요 TV / EBS KIDS / CBS TV / BBS 불교방송 등 꽤나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목록을 한번 살펴보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겠군요. 전 채널을 다 실행해서 시청해 보진 않았지만 몇 개의 무료 채널을 실행시켜 봤는데 생각보다 잘 나오더군요.


몇개의 채널을 직접 시청해보니...

화질도 생각보다 좋고 특별한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더군요.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SBS를 들어가 봤는데요. 해당 채널을 누르시면 아래 시청하기 1,2,3 등의 3개 메뉴가 나오더군요. 채널마다 메뉴는 다른 듯합니다. 시청하기 1을 통해 방송을 틀어보니 오른쪽 화면처럼 UBS로 연결되면서 잘 시청할 수 있더군요. 지상파라 그런지 화질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모바일을 세로로 세운 상태에서는 전체 화면을 눌러도 재생시 화면이 작게 나옵니다. 

 

위 이미지는 TV조선을 실시간 시청하는 장면인데요. 전체화면을 누른 후 모바일을 가로로 눕히면 전체화면 보기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채널도 전체 화면임에도 화질이 깨끗하게 나오더군요. 와이파이로 시청하는데 크게 끊기는 현상도 찾아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지면 종종 끊기거나 싱크가 잘 맞지 않는다고 하던데 제가 시청할 때는 큰 문제가 없더군요.  

 

음악채널인 MNET 도 한번 실행시켜 봤습니다. 화질은 큰 방송사들의 채널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듯하더군요. 그래도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감수하고 시청하시겠죠? 

 

여러 가지 무료 실시간 TV 채널들 중에 특정 프로그램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게 있어서 한번 봤습니다. 한때 참 좋아라 했던 무한도전을 실행시켜 보니 해당 방송사로 연결이 되어 실행되더군요. 화질도 썩 좋지 않고 조금 불편한 부분들이 많아서 꼭 봐야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많이 이용하지는 않을 듯싶습니다. 

 

아래 부분을 보시면 다양한 tv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선택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mbc 외에도 mbs everyone 등 다양하더군요. 

 

오른쪽 화면은 상단의 플레이 창을 확대한 사진인데 노란색 화살표 부분을 보시면 음량 조절 버튼이 아주 작게 있습니다. 처음 시청할 때 소리가 나오지 않길래 왜 그런지 봤더니 해당 아이콘이 묵음으로 되어 있더군요. 혹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아이콘을 눌러 소리를 켜주시면 됩니다. 화면이 작아서 모바일로는 보기가 힘들던데 화면이 좀 큰 스마트 기기는 괜찮을 듯싶습니다.

 

스포츠로 유명한 스포티비도 한번 플레이해봤는데 잘 나왔습니다. 요즘 스포츠 관련 종목들이 무관중 경기를 치르거나 대회 자체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2019년에 개최된 한일 배구경기를 틀어주더군요. 우리의 식빵 언니 김연경 선수의 활약상을 오랜만에 봤군요. 하루빨리 각종 스포트 경기가 진행되어 관중으로 꽉 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메이저리그, 프리미어리그도 보고 싶은데... 언제나 시작될는지 답답하군요. 

 

뉴스도 많이들 시청하실 텐데 집 외의 장소에서 보고 싶으시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요즘엔 시청이 가능합니다. 각 방송사마다 유튜브를 통해 방송을 송출하기 때문인데요. 혹 유튜브를 즐겨 보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뉴스 채널들도 큰 문제없이 잘 나오는 것 같으니까요. 

 

교육방송인 EBS도 잘 나옵니다. 부모님이 드라마나 뉴스 보실 때 방에서 수능특강이나 기타 공부와 관련된 방송을 봐야 한다면 쓸모가 있을 것 같군요. 

 

서두에서도 말했듯이 PC 컴퓨터 등 더 큰 화면으로 보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어플이 아닌 각종 사이트 등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조금만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는데 대부분은 로그인을 해야 하거나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더군요. 해당 어플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사용한 후기를 살펴보니 접속자가 많아지면 끊기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듯합니다. 이런 점은 감안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다른 유용한 글들도 많으니 추천 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