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지도 앱 어플 추천

2020. 11. 5. 22:06

가을 산행을 위한 등산지도 앱 어떤 걸 주로 쓰시나요? 보통 등산지도가 많거나 공유할만한 정보가 많은 앱이나 어플을 주로 추천 받아서 사용하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정보는 등산시 지도정보가 많으면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하는 사람들의 평가, 후기가 좋은 앱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산고메이트라는 어플인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등산지도 앱 / 어플 추천 - 산고메이트(등산가자 트레킹 걷기 지도)   

산고메이트 등산지도 앱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려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산고메이트를 검색하시거나 등산지도 앱(어플)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비교적 앞쪽 순위에 속한 앱이기 때문에 현재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등산지도 앱으로 가장 추천 하는 이유는 바로 이점이 아닐까 하는데요. 바로 국내 최대의 등산코스와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이라는 점이죠. 다시말해 등산지도가 가장 많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등산지도를 검색하면 쉽게 해당 코스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왕산부터 백련산등등 산이름이나 등산로등 쉽게 찾아보고 검색해서 관련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산고메이트 앱, 어플 하나로 충분할 듯 합니다. 특히 초보 등산객도 쉽게 지도를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다는게 추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산고메이트 앱을 사용해서 등산지도를 활용한 등산을 한다면 특정 산행 인증 도장도 받아보세요. 선물도 준비했다고 하는데 아마도 어플을 광고하기 위해서 하는 이벤트인듯 한데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공짜 선물도 받아보고 등산정보도 얻을 수 있는 테스트용 앱으로 한번 활용해 보시고 좋으면 써보세요.

인증도장 센터를 통해 내가 정복한 등산지도 코스에 도장을 콱 찍게 되면 원하는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아마도 등산앱 홍보용이 아닐까 싶은데 아직 특별히 원하는 등산지도 어플을 아직 못찾으셨다면 이런 상품 이벤트라도 등산을 위한 동기부여로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꾸준한 등산으로 인증도장 많이 받으셨으면 다양한 선물과 교환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군요.

편의점 상품권부터 신세계상품권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교환상품이 있으니 나름 생활에 도움이 되니 다른 등산관련 앱들 보다 더 추천할만 하군요. 등산지도등 편리한 기능도 전혀 다른 어플들보다 편리하고 간편한 편입니다. 

혹 자신의 등산 산행 위치를 공유하고 싶을때는 간단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나만의 다양했던 등산지도의 경로, 또는 이동시간, 거리, 속도, 고도등의 활동기록과 관련된 통계정보나 측정치를 내가 아는 사람이나 친구들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 내가 갔던 등산코스를 지도에 표시해서 저장해두면 나중에 나를 위해서 활용할 수도 있고 친구나 지인들이 등산정보가 필요할때 서로 공유하면 누이좋고 매부좋고. 물론 다른 사람의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겠죠? 등산지도 지점지점마다 나만의 인증샷도 한번씩 찍어두세요. 그럼 더 멋진 정보가 될 듯 합니다.

혹 이런적 있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북한산에 등산을 가고 싶어 지도를 살펴보고 있는데 지금 북한산 등산객이 얼마나 될까? 한적한 시간대에 등산하고 싶은데...라고 말이죠. 이 기능은 갖고 있는 앱이 많지 않던데 추천 드리는 산고메이트에는 있더군요. 현재 내가 가고자 하는 산을 트레킹하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등산코스에 남자가 몇명, 여자가 몇명 트레킹 중인지 알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사람과 함께 등산을 하고 싶거나 반대로 사람이 별로 없는 한적한 시기에 등산을 하고 싶을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군요.

각 등산코스별로 나만의 기록을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지도코스별 산행이 끝나고 쭈욱 한번씩 살펴보면 나만의 등산일기장이 하나씩 쌓여가는 뿌듯함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결국 사진만 남는거니 좋은 스팟에서 좋은 사진 많이 찍어서 남겨 보세요. 이런 편리함 때문에 등산지도 앱 추천 받아서 쓰는거 아니겠어요?

 

지금까지 내가 얼마나 많은 곳의 산을 등산했는지, 지금까지 내가 등산한 거리가 총 얼마인지등등 그동안의 내 활동 정보와 관련된 기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아주 편리하겠죠? 이렇게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정보와 함께 많은 명산정보, 등산지도별 추천 코스, 숙박정보까지 산고메이트 앱을 직접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 보면 UI도 깔끔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른 어플에 비해 무게도 가벼워 스마트폰에서 아주 잘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후기도 좋은 듯 하더군요. 아무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수많은 등산지도 앱 중에 뭘써야 할지 고민만 하지 마시고 한번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다양한 다른 정보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