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0년에 나온 스마트폰용 영상편집 어플중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보통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은 후 간단하게 편집하고 싶을때 주로 어떤 어플들을 쓰시나요?
많이 쓰는 것들을 나열해 보면.
블로 / 키네마스터 / 파워디렉터 / 비바비디오 / 인샷 / 비디오 편집기등을 주로 사용하시는 듯 한데요. 이런 영상편집 어플들도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워터마크
영상에 워터마크가 찍혀 있으면 참 눈에 거슬리죠. 이중 키네마스터의 경우 워터마크를 없애려면 월6천원, 년3만6천원 가량을 지불해야 하고 비바비디오의 경우 월6천5백원, 블로는 영구소장용 1만2천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워터마크 없이 스마트폰으로 무료 영상편집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 금액도 나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2020년 나온 스마트폰용 영상편집 무료 어플중에서 워터마크도 없고 성능도 나름 쓸만한 어플을 몇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첫번째 영상편집 추천 어플은 캡컷(CapCut)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되구요. 검색어는 캡컷이나 영상편집 어플로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캡컷의 기능을 한번 살펴볼까요?
다양한 폰트와 스티커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쓸만한 폰트도 있고 스티커 기능도 활용할만 합니다. 그 외에도 무료 탬플릿등이 있는데요. 한번의 클릭으로 적용시켜 보실 수 있어 나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효과는 꽤나 좋더군요.
영상에 오버레이 시켜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간편하게 스마트폰 영상을 편집할때 잘 활용하면 꽤나 퀄리티 있고 특색있는 영상을 만드실 수 있죠. 여기에 고품질 화면만 잘 사용하면 나름 오~멋진데...하는 영상을 아주 간단하면서도 무료로 어플을 활용해 편집해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고 싶을때 간단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왜곡이나 반전등 영상 사이사이 잘 넣어서 편집을 하시면 보다 새로운 영상으로 만드실 수 있죠. 필터기능으로 화면색감도 살짝 조절해주는 센스도 한번 발휘해 보시면 영상편집 기술이 쉽게 늘어나겠죠?
마지막으로 키프레임을 활용한 영상편집도 가능합니다. 어찌보면 가장 기본이면서도 꼭 알아두고 활용해야 하는 기능인데 아주 간단하게 적용하고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시죠? 워터마크가 없다는 사실!!!
두번째 추천 할 영상편집 어플은 비타(VITA) 입니다. 역시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 어플입니다. 사진촬영용 카메라 어플인 스노우를 만든 회사에서 만들었는데요. 설정에서 워터마크를 보이게, 안보이게 하실 수 있죠. 기능들도 직관적이라 굳이 어려운 설명서 없이 간단하게 이것저것 영상편집에 필요한 기능들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추천 어플입니다.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한번 살펴보시죠.
일단 영상편집용 자막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특색있는 자막들도 많구요. 거기에 폰드변경이나 애니메이션기능들도 있으니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 영상에 보다 활력을 넣으실 수 있을 것 같군요. 또한 vlog 용 영상을 찍을때 맨 처음 나오는 인트로 영상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트로 영상만 고급스럽고 멋지게 편집해도 눈에 확띠는 영상을 만드실 수 있다는 사실~~~
필터와 스티커등의 기능은 대부분 있는 기능이죠. 그런데 직접 써보면 영상편집 어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비타의 필터나 스티커 기능도 꽤나 쓸만합니다. 그리고 영상에 포함되는 음악이 있다는 사실. 저작권 걱정없이 유튜브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높죠. 주의할 점은 가끔 끊긴다거나 튕기는 현상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그리고 손쉽게 영상속도를 조절해서 편집하거나 자막을 자동으로 넣을 수 있는 기능들도 잘 활용하면 영상을 보다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간편하면서도 쉽게 말이죠.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하면서 워터마크도 없는 영상편집용 어플 2개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한번쯤 사용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어플을 찾으셔서 멋진 영상 만드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