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제대로 알아보자

2021. 2. 4. 20:37

부동산시장이 난리죠. 여러 어려운 상황에도 내집을 마련하려면 청약가점제도 알아야 하고 어떻게 계산하는지도 알아봐야 할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 취득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 청약관련 제도의 의미도 알아보고 청약가점계산기 어플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아직 활용전이라면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계산기 어플 추천 전 청약가점제 알아보기

부동산 취득을 위해 청약을 하고나면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 당첨여부를 발표하게 됩니다. 이 당첨여부에 사용되는 각 항목별 점수가 있는데요. 이런 항목별 점수를 바탕으로 청약 당첨자를 정하는 방식을 청약가점제라 부르는데요. 어떤 항목들이 있고 최고 점수는 어떻게 될까요?

 

  • 무주택 기간이 얼마인가?
  • 부양가족은 몇 명인가? 
  • 청약통장에 가입한 기간은 얼마나 되는가?

 

등의 항목을 따져 가점을 부여하게 되는데요. 각 항목별 최고 가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무주택 기간에 부여되는 가점은 최고 32점에 달합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점수는 2점인데요. 여기서 나이가 중요합니다. 30세가 안된다면 특별히 더 이상의 점수가 늘어나지 않게되죠. 하지만 30세가 넘어간다면 무주택기간이 1년씩 지날때마다 2점씩 늘어나게 됩니다. 최고점수인 32점이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무주택기간이 15년이상은 되야 하겠죠?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부양가족과 관련된 가산점 최고는 35점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양가족에 관한 기준이 있는데요. 세대주와 동일한 세대여야 하고 서류에 등록이 된 직계비속 또는 존속에 해당해야 합니다. 서류등록은 3년이 넘어야 하구요. 이런 조건을 만족한다는 가정하에 부양가족이 6명이 된다면 35점을 받을 수 있겠죠.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청약을 위해 가입한 통장, 즉 청약통장 가입별 기간에 따라 최고 17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입기간 1년에 2점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가입시 기본 1점~2점을 고려한다면 17점을 받으려면 최소 15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겠군요.

만약 청약가점제를 통한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다면 총 84점을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올겁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그럼 현재의 내 상황이 무주택으로 상당히 오랜 기간 있었고, 부양가족도 많고, 청약통장도 가입한지 꽤 되었다면 내 점수가 얼마나 되는지 계산을 해볼필요가 있을텐데요. 이럴때 추천받아 활용할만한 어플이 있을까요?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할만한 것은?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볼까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이 없더군요. 그나마 부동산 분양과 관련된 어플은 좀 있는데 직접 청약가점계산기 기능을 하는 어플은 별로 없는듯 해서 굳이 좋아서 추천 한다기 보다는 마땅한 어플이 없어서 알려드리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청약가점계산기" 로 검색하시면 나오는 어플인데요. 간소하고 편리하게 계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내용들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내 점수를 알아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고 싶은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될 듯 하군요.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각종 조건에 해당되는 항목을 하나씩 선택하시면 됩니다. 청약가점계산시 필요한 항목인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등 현재의 상황이나 원하는 분양정보에 맞춰 내 조건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그럼 청약가점 총 점수가 나오는데요. 점수에 따라서 어디에 청약을 하면 분양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시면 되겠죠?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이미 내 청약점수를 아시는 분들도 계실것이고 아직 잘 모르셨다가 이번 청약가점계산기를 통해 아시게 된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아파트나 빌라 또는 주택등과 관련된 부동산 분양일정을 찾아보시면 조금이라도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이런경우 분양관련 어플을 활용해 보시면 될 것 같군요.

 

개별 주택 공시가격 열람 조회하기

주택과 아파트 중 어디가 더 비싸졌을까요? 최근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집값 때문에 가격이 많이들 궁금하실겁니다. 이런경우 국토교통부의 공시가격 열람 조회를 통해 쉽게 알아보실 수 있

goodbypoor.tistory.com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살펴보기

세번째 중고차 구매를 준비중에 있어 시세표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사실 두번째 구매한 중고차를 5년넘게 잘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 왠지 suv 차량이 무지하게 필요한데다 상태도 조금씩 안좋아

goodbypoor.tistory.com

부동산 분양정보 활용 어플은?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분양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활용할만한 어플을 찾아보던 중 나름 쓸만한 앱이 있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늘 하시던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전국의 각종 부동산 관련 분양정보가 꽤 많은듯 해서 활용하기 좋으실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이동중에도 원하는 분양정보를 쉽게 찾아보시거나 즐겨찾기를 해놓을 수 있으니 필요할때 다시 찾아보기도 좋은 것 같구요.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후기도 나름 좋은 것 같아 다른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한번쯤 사용해 보셔도 될 듯 합니다. 분양정보야 많이 알면 알수록 손해볼 일은 없으니까요. 해당 부동산 분양정보의 지역도 지도로 편하게 살펴보실 수 있으니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해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어플 추천

청약가점계산기와 비슷하게 이자도 계산해 볼 수 있는 기능도 간편하게 활용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부동산과 관련된 청약가점계산기와 관련된 어플 정보와 분양정보 어플등 내집 마련을 위해 활용해 볼만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꼭 내집마련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이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앱 살펴보기

요즘 아파트 가격이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고 있죠? 그래서 다들 지역별 아파트 실거래가가 어느정도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주로 어디서 조회를 해보시나요? 혹시 실

goodbypoor.tistory.com

 

신혼부부 희망타운 조건 분양시기 알아보기

갓 결혼을 한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희망타운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이제 막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가장 필요한 건 앞으로 살아갈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꼭 알

goodbypoor.tistory.com

 

포장이사비용 비교견적 어플 다운로드

이사철마다 이사비용이나 이사업체 고르는게 이만저만 힘든게 아니죠? 최근엔 거의다 포장이사를 이용하는데 어떤 업체가 포장이사가 되는지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등 다양한 비교견적을 한번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