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살펴보기

세번째 중고차 구매를 준비중에 있어 시세표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사실 두번째 구매한 중고차를 5년넘게 잘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 왠지 suv 차량이 무지하게 필요한데다 상태도 조금씩 안좋아 지는것 같아 주머니에 쌈지돈 500만원 정도가 생긴김에 과감하게 바꿀 계획인데요. 주로 사용하는 중고차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표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 이하 중고차 구매시 시세표를 보기전에 나만의 기준 세우기

우선 이번 중고차 구매를 위해 저만의 몇가지 원칙을 먼저 세웠습니다. 

 

  • 최대한 내 주머니 사정인 500만원(이하)을 기준으로 구매한다.
  • 가능한 규모가 크거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 홈페이지 시세표 정보를 활용한다.
  • 첫 목표는 suv 차량구매 불가피하게 돈이 부족하면 승용차를 알아본다.
  • 가격대비 주행거리가 너무 짧거나 지나치게 깨끗하면 무조건 의심해 본다.
  • 도저히 원하는 중고차량이 찾아지지 않으면 구매를 포기한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규모가 있으면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곳들중에는 sk엔카, kb차차차, K카등등 여러곳이 있습니다. 최근엔 허위매물을 미끼로 소비자를 속이는 곳이 많이 줄었고 이곳이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이나 주변 소규모의 형태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곳들도 한두곳 가량 시세표를 알아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가 사는곳과 가까울수도 있고 큰 업체를 찾아갈때 느껴지는 부담감도 덜 수 있다는게 조금은 편할 수 있더군요. 

우선은 일단 제가 주로 중고차 구매전 시세를 참고할때 활용하는 SK 엔카를 먼저 살펴봤습니다.

내가 원하는 SUV 중고차 500만원 구매 가능한 시세표 있을까?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같은 경우는 최대 지출한도가 500만원대 입니다. 그리고 SUV 중고차를 원하는 입장이죠. 일단 suv 차량중에 많이 팔렸거나 선호하는 차량들 중에 개인적인 취향과 최대한 맞는 차량을 찾아보니 르노삼성의 QM5 와 기아 카니발 정도로 함축이 되더군요. 그래서 두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과연 가능할지...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대표적인 중고차 사이트인 sk엔카 직영몰에 대한 주제로 작성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를 활용하시기 전에 한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엔카 sk중고차 직영몰 시세표 보기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시세표를 보고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되실텐데요. 요즘은 그나마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직접 중고차를 알아보러 다니면 쉽게 눈탱이를 당하기 쉽

goodbypoor.tistory.com

먼저 내가 원하는 차량인 르노삼성의 QM5를 선택한 후 중고차량들의 정보와 시세표를 살펴봤습니다. 

QM5 SUV 중고차 시세표 살펴보기(ft. sk엔카 직영몰)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사실 중고차 구매를 하기전 해당 차량의 신차가격을 먼저 알아두는게 맨 처음 해야할 일인데 아시다시피 QM5의 경우 이젠 더이상 출시가 안되는 관계로 신차가격을 알아볼수가 없습니다. 현재도 출시되는 차량의 경우에는 신차가격이라는 메뉴가 더 나옵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2015년식 차량은 역시나 가격이 좀 있군요. 물론 신차대비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제 주머니 사정인 500만원 이하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과감히 패스하고 딱 원하는 금액이 500만원짜리 시세표를 발견했습니다. 2009년식이니까 1년에 만키로 기준으로 봤을때 12만키로가 적정 주행거리인데 13만키로가 넘어가니까 생각했던 것 보다는 주행거리가 조금 많군요.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시세표에서 599만원 가량이라 조금 오버긴 하지만 년식이 조금 최근 중고차량인 11년도 차량도 있군요. 일단 시세리포트를 살펴보니 차량의 관리상태가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판매 가능성도 매우높음으로 나왔더군요. 차량은 대구에 있어서 거리가 좀 맘에 걸리는 차량이지만 일단 관심차량에 담아놨습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430만원 차량도 있는데 연식도 맘에 들고 차량관리도 나쁘지 않았지만 주행거리가 좀 많아 아쉬움이 남는 QM5 였습니다. 200~300만원 정도 더 쓸수 있다면 나름 주행거리도 짧고 년식도 비교적 최근인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을듯 합니다. 역시나 돈이 웬수군요.ㅎㅎ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시세리포트가 꺼져있는 차량은 판매가 된건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500만원대 시세가 많이 있는듯 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개인적인 기준치에 만족스러운 QM5 중고차들이 꽤나 보입니다. 진단 체크가 되어있긴 한데 09년 7만키로 가량의 차량이 490만원에 매물이 있는데 년식대비 주행거리가 조금 과하다 싶을정도로 짧은 차량이 있는데 관심이 훅 가긴 하지만 조금 의심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일단 관심 중고차에 담아두긴 했지만 확실한 조사가 필요할듯 합니다.

 

전문가들이 많이하는 말중에 너무 연식이 짧다고 덜컥 선택하지 말라는 조언을 하더군요. 물론 관리도 잘되어 있으면서 주행거리가 짧은 차들도 있겠지만 왜 중고 시세가 다른 차들보다 저렴할까? 의심해 봐야겠죠?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시세표 상 조금 오버된 금액이긴 하지만 510만원 suv 차량중에 년식대비 주행거리도 적정한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11년식이면서 8만키로대 차량이니 주행거리도 적정하고 가격도 나름 감당할만한 차량이면서 관리도 비교적 잘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신뢰도 수치는 보통이지만 판매가능성이 높음이라 나름 괜찮은 중고차가 아닐까 기대됩니다. 대부분 차량이 무사고 차량이니 사고차량일지에 대한 걱정도 불필요할듯 합니다. 물론 100% 믿을 수 있는 자료라는 가정하에 말이죠. 그래서 여러곳을 비교해 봐야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일단 관심차량으로 등록~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QM5 전체 차량을 알아본 건 아니지만 전체적인 시세표 가격은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1100만원 가량이면 충분히 구매할만한 중고차가 꽤 있는듯 합니다. 제 기준에 만족하는 500만원대나 그 이하 정도의 차량도 꽤나 눈에 보이구요. 혹 다른곳에서 구매할 차를 알아보실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기아 뉴카니발 중고차 시세표 알아보기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뉴카니발 입니다. 물론 SUV라 하긴 조금 힘들고 밴정도라 생각하면 되겠죠. 그래도 짐도 많이 싫을수도 있고 사람도 많이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인기차량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행히 신차가격표를 알아볼 수 있군요.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2010년형을 기준으로 신차가격을 살펴보니 대략 2500만원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특히나 최근 나오는 차량을 중고차로 구매할때는 반드시 신차가격을 먼저 살펴보신 후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서 구매하는게 가장 기본중에 기본이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생각보다 상당히 저렴한 기아 뉴카니발 차량이 많더군요. 그런데 이런 밴 종류의 차량을 구매해본 경험이 없어서 나름 일반적인 승용차량과 어떤 구매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많이 살펴봐야 할듯 합니다. 일단 휘발유와 경유의 차이부터 알아봐야 겠더군요. 솔직히 300만원대 중고차는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왠지 선택하기가 망설여 지더군요. 잘 찾으면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차량도 있겠지만 워낙 이런운이 별로 없는편이라 패스했습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가격이 많이 넘어가는 650만원대의 뉴카니발이 주행거리나 시세대비 가격도 좋아 관심있게 살펴봤습니다. 주행거리가 짧아서 선뜻 좋아보이긴 한데 가격도 좀 오버되고 약간 의심도 들어서 시세리포트의 상세 내용을 잘 살펴보고 고민해 봐야 할듯 하군요. 그래도 관심차량에 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디젤에 9인승 차량이라 인기가 많아 중고차 매물이 별로 없을거라 생각했지만 나름 저렴한 시세의 차량이 꽤 많군요. 그래도 300만원대는 왠만큼 차량관리가 잘되어 있지 않다면 무조건 패스할 생각입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기아 뉴카니발을 찾아보면서 조금 놀라웠던 건 300만원대 차량이 꽤나 많다는 겁니다. 물론 대부분 15만키로 가량 되는 차들이긴 하지만 흠...뭐랄까 왠지 사고나면 수리비가 많이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더군요. 물론 개인적인 추측일 뿐이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저렴한 차량은 가급적 피하자는 생각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500만원이하 중고차 시세표

나름 찾아본 차들중에 마지막에 눈에 들어오는 차가 있더군요. 2010년식에 12만키로...그런데 가격이 조금 아쉽더군요. 200만원정도가 더 비싼데 이 뉴카니발이 510만원 가량만 된다면 꽤나 매력이 있을 듯 합니다. 차량관리도 꽤나 잘되어 있는 것 같아 구매리스트에 포함시킬 수 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는 중고차 였습니다. 

지금까지 비교적 규모도 있고 매물도 많아 사람들이 자주 활용하는 sk엔카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구매할 계획이 있는 suv 중고차에 대한 500만원대 시세표를 알아봤는데요. 잘 알아보지 않으면 몇백은 쉽게 날려버릴 수 있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위해 앞으로 몇군대는 더 알아봐야할 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군요. 꼭 손해보지 않고 원하는 차량 구매하시기 바랄께요. 끝~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앱 살펴보기

요즘 아파트 가격이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고 있죠? 그래서 다들 지역별 아파트 실거래가가 어느정도 올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주로 어디서 조회를 해보시나요? 혹시 실

goodbypoor.tistory.com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다들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으실텐데요. 현재 직장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직장가입자로 그외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등에 해당되시는 다양한 분들은 지역가입자의 형태로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goodbypoor.tistory.com

 

신혼부부 희망타운 조건 분양시기 알아보기

갓 결혼을 한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희망타운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이제 막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가장 필요한 건 앞으로 살아갈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꼭 알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