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2021. 1. 6. 22:12

다들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으실텐데요. 현재 직장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직장가입자로 그외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등에 해당되시는 다양한 분들은 지역가입자의 형태로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모두들 꼬박꼬박 납입을 하고 있지만 사회적으로 고령층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 물가상승률 또한 높아지면서 과연 내가 노후에 받고자 했던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나 될지도 많이들 궁금하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도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긴 한데요. 많이 받아봤자 100~200만원 수준이 그나마 많이 받는 수령액이라고 하던데 과연 이 금액으로 미래의 물가 기준으로 노후생활에 제대로 된 도움이 될런지 의구심이 들긴 하더군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인가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인터넷발급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증명서가 필요할때 인터넷을 활용한 발급 방법을 알아두시면 간편하게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실 수 있으니 아직 잘 모르신다면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디서 받나요?

인터넷을 통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로 사용하시는 검색도구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그럼 하단에 공단 홈페이지가 바로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그럼 상단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그 중 전자민원 항목에 있는 개인민원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국민연금과 관련된 각종 가입내역, 예상연금, 부과나 납부내역, 청구, 지급, 장애등록심사, 증명서 발급, 신고 신청등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그 중 "증명서 발급" 항목을 선택하시면 관련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위치한 국,영문 가입증명서가 필요로 하시는 서류니까 선택하셔서 진행절차에 따라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그외에도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 서류들을 보시면 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나 수급증명서,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퇴직금전환금 부과내역, 개인회생신청용 확인서,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퇴직소득 원천징수, 수급증서, 가입자증명서등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국민연금 관련 서류들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원하는 가입증명서 항목을 선택하셨으면 개인 인증과 사업자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사업장은 폐업등 다양한 사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개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셔서 주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최근엔 예전에 쓰던 공인인증서가 없어지는 추세라 공동인증서나 네이버인증등으로 로그인을 해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등 필요로 하는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는 국문인지 영문인지 필요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문용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경우에 나타나는 서류입니다. 현재 본인의 가입내역을 이름과 함께 자격유지기간,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등이 표시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프린터로 바로 발급 받으시거나 팩스를 통해 전송하실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혹 영문이 필요하신 경우에 발급을 받으시면 위와 같이 나오고 국문 증명서와 마찬가지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로 인쇄를 하실때 어떤 유형으로 할지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보시는 바와 같이 개인확인용이니 공공기과, 금융기관에 제출할 용도인지 선택을 하신 후 인쇄를 하셔서 인터넷발급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어렵지 않게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으니 꼭 알아두셨다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하실때 간편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세무신고 어플 추천 - 쎔(SSEM)

보통 세무사들에게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서 세무신고를 하실텐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규모에 따라서 선뜻 세무사에게 맡기기 힘들때가 있을

goodbypoor.tistory.com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구직급여) 조건 된다고?

흔히들 자발적으로 퇴사를 한 경우에는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안된다고 생각들 많이하시는데요. 하지만 자발적 퇴사라 할지라도 조건에 따라서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을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