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세무신고 어플 추천 - 쎔(SSEM)

2020. 12. 23. 04:12

보통 세무사들에게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서 세무신고를 하실텐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규모에 따라서 선뜻 세무사에게 맡기기 힘들때가 있을 수 있어 혼자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경우 세무신고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추천해 볼까 하는데요. 어떤 어플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쎔(SEEM) - 세무신고 추천 어플(개인사업자 / 자영업자 / 소상공인)

갖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쎔을 검색하셔도 되고 세무신고, 세금신고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을 찾으셨으면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쎔(SSEM)으로 세무신고에 도움을 받기전에 알아두실 부분은 신고를 하기전 기능들을 활용하시는 건 무료라는 점입니다. 단, 세무계산을 모두 한 후에 어플로 신고까지 하는 경우에는 3만3천원의 결제비용이 들어가게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에 해당되시는 분이 사용하신다면 세무신고에 필요한 충분한 도움을 받으신 다음 비용을 지불하신다는 전제하에 신고를 할 수 있는 어플이라는 거죠. 자영업자,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라면 활용시 꼭 참고하시구요.

주로 어떤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지 기능들을 한번 알아보면, 부가가치세나 종합소득세등 얼마나 나올지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고 개인사업자의 세무신고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실 수 있는 어플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부 기능을 잘 활용하면 내 매출이나 거래처 매입자료등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고 메세지 기능을 통해 궁금한 부분이나 세무신고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금신고할때 알려주는대로 잘 따라하면 빠르게 세금계산을 할 수 있어 평소 세무신고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 소상공인이시라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전자신고공제나 의제매입공제, 신용카드 매출공제등 각종 세금과 관련된 혜택도 포함되면서 자동으로 계산되니까 머리아프게 일일이 찾아서 포함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쉽게 해결할 수 있들 듯 합니다. 

 

혹 소상공인에 해당되시는 자영업자나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나 계약직에 해당되어 3.3%의 사업소득자인 경우에도 활용할만한 어플이 아닐까 싶은데요. 쎔을 활용해서 가산세 문제가 발생한다면 보상도 해준다고 하니 기능들을 활용해 보시고 믿음이 간다고 하면 써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플 다운로드] 실시간 무료 tv 시청하기

오늘은 실시간 무료 tv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집이나 다른 장소에서 tv는 없는데 실시간 방송을 보고 싶을 때 모바일을 이용해 해당 어플로 tv 여러 채널을

goodbypoor.tistory.com

개인사업자 세무신고 어플 쎔(SSEM) 사용자 후기 살펴보기

이런 어플은 꼼꼼히 살펴봐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은데요. 실제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신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대략적인 판단이 생길거라 생각되서 실사용 후기도 한번 살펴보시면 실제 세무신고시 사용할만한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무료로 활용이 가능한 기능들도 충분히 사용해 보신 후 세무신고 하실때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