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세무사들에게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서 세무신고를 하실텐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규모에 따라서 선뜻 세무사에게 맡기기 힘들때가 있을 수 있어 혼자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경우 세무신고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추천해 볼까 하는데요. 어떤 어플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갖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쎔을 검색하셔도 되고 세무신고, 세금신고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을 찾으셨으면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쎔(SSEM)으로 세무신고에 도움을 받기전에 알아두실 부분은 신고를 하기전 기능들을 활용하시는 건 무료라는 점입니다. 단, 세무계산을 모두 한 후에 어플로 신고까지 하는 경우에는 3만3천원의 결제비용이 들어가게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에 해당되시는 분이 사용하신다면 세무신고에 필요한 충분한 도움을 받으신 다음 비용을 지불하신다는 전제하에 신고를 할 수 있는 어플이라는 거죠. 자영업자,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라면 활용시 꼭 참고하시구요.
주로 어떤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지 기능들을 한번 알아보면, 부가가치세나 종합소득세등 얼마나 나올지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고 개인사업자의 세무신고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실 수 있는 어플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부 기능을 잘 활용하면 내 매출이나 거래처 매입자료등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고 메세지 기능을 통해 궁금한 부분이나 세무신고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금신고할때 알려주는대로 잘 따라하면 빠르게 세금계산을 할 수 있어 평소 세무신고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 소상공인이시라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전자신고공제나 의제매입공제, 신용카드 매출공제등 각종 세금과 관련된 혜택도 포함되면서 자동으로 계산되니까 머리아프게 일일이 찾아서 포함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쉽게 해결할 수 있들 듯 합니다.
혹 소상공인에 해당되시는 자영업자나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나 계약직에 해당되어 3.3%의 사업소득자인 경우에도 활용할만한 어플이 아닐까 싶은데요. 쎔을 활용해서 가산세 문제가 발생한다면 보상도 해준다고 하니 기능들을 활용해 보시고 믿음이 간다고 하면 써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런 어플은 꼼꼼히 살펴봐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은데요. 실제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신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대략적인 판단이 생길거라 생각되서 실사용 후기도 한번 살펴보시면 실제 세무신고시 사용할만한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무료로 활용이 가능한 기능들도 충분히 사용해 보신 후 세무신고 하실때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