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희망타운 조건 분양시기 알아보기

2020. 12. 27. 23:24

갓 결혼을 한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희망타운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이제 막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가장 필요한 건 앞으로 살아갈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꼭 알아보면 좋은 정보가 일명 신혼희망타운이라 불리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조건이나 분양시기등인데요. 오늘 꼼꼼히 알아볼테니 신혼부부가 될 예정이거나 깨가 뚝뚝 쏟아지는 신혼이시라면 잘 살펴보시기 바랄께요.

신혼부부 희망타운 그게 뭐죠?

요즘 들썩이는 집값 때문에 난리도 아니죠? 오늘 뉴스보니 14년만에 집값이 최대 상승폭이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세종시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고 하더군요. 제발 부동산 정책 좀 잘 하면 좋으련만...현재는 많은 문제점이 있는 건 사실인듯 합니다. 다들 아시는 사항일테니 각설하고,

신혼부부 희망타운 간단히 말해서 신혼희망타운이란 육아 또는 보육에 중점을 두고 이 부분에 특화된 건설을 해서 모든 공급물량을 신혼부부에게 공급하겠다는 일종의 특화형 공공주택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보다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면서 신혼부부들의 최대 관심사인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 그리고 건강등에 가장 최적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공간조성 계획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 하군요. 주요 관할 부서는 국토교통부이며 2022년까지 현재 사업승인이 된 기준을 바탕으로 총15만호를 공급할거라고 하는군요.

신혼부부 희망타운 입주자격 조건 어떻게 되나요?

그럼 가장 궁금하신 부분이 신혼희망타운에 입주하기 위한 조건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라는 부분일텐데요.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분양형과 임대형 2가지의 형태로 구분되어 입주자격을 공시하고 있는데요. 

분양형 신혼희망타운 입주 자격

1. 7년 이내 혼인기간 / 무주택자이면서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2. 공고일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 증명이 가능한 예비 신혼부부

3.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서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등이 기본 입주자격이 있는 분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자격외에 세부 공통자격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잘 참고해서 보셔야 할 듯 합니다.

 

1. 입주기준 : 공고일에서 입주일까지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함.

2. 주택청약종합저축 : 가입한지 6개월이 경과되어야 하며 6회 이상의 납입이 인정되어야 함.

3. 소득기준 : 전년 도시근로자의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에 해당해야 함. (배우자의 소득이 있다면 130%) 

4. 총 자산기준 : 3억300만원 이하에 해당해야 됨.

5. 전용 모기지 가입기준 : 입주예정자이면서 총자산을 기준으로 초과되는 주택을 공급받았다면 입주시까지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에 주택가격 기준에서 최소한 30% 이상 가입이 되어있어야 함.

임대형 신혼희망타운 입주 자격

임대형의 조건도 기본자격의 경우 대부분 비슷한 자격 조건이고 세부적인 공통자격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행복주택과 국민임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입주자저축 : 입주전까지 본인 또는 배우자 1인이 가입했다는 증명이 되어야 함(행복주택) / 전용면적 50제곱미터 주택에 해당되고 가입한지 6개월이 경과되었으며 6회 이상의 납입횟수가 인정되어야 함(국민임대)

2. 소득자격 기준 : 전년 월평균 도시근로자 소득대비 100% 이하에 해당해야 됨, 맞벌이 부부의 경우 120%(행복주택) / 70% 이하에 해당해야 됨(국민임대)

3. 총자산 자격 기준 : 2억8천8백만원 이하에 해당해야 함.

4. 자동차 기준 : 2천4백6십8만원 이하.

신혼부부 희망타운 입주자 자격 별 선정하는 방식은?

1단계에서는 30% 에 해당되는 분들의 자격 조건은,

예비 신혼부부이거나 2년 이내의 혼인기간, 2세 이하의 자녀를 가진 한부모가족이거나 신혼부부들에게 가점을 주면서 우선공급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해 보시구요.

2단계에 해당되는 70% 입주자 자격 조건은,

2년초과 ~ 7년 이내의 혼인기간 또는 3세이상에서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에게 우선공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항목별 자격 조건은 아래표를 참고하세요.

임대형의 경우 행복주택과 국민임대를 구분해서 공급되고 있으니 해당되는 자격 사항을 잘 살펴보시면 될 듯 하군요.

신혼희망타운 분양시기와 평수는 어떻게 되나요?

주요 분양되는 신혼부부 희망타운의 크기는 46제곱미터 타입1형과 55제곱미터 타입2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타입1에는 기본형과 확장형으로 타입2의 경우에는 기본형, 대형드레스룸형, 부모유아 침실연계형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신혼부부 희망타운의 분양시기는 년도별, 지역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신혼부부 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알아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매년 잘 살펴보시면 관련 정보를 더 빠르게 알아보실 수 있겠죠.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세무신고 어플 추천 - 쎔(SSEM)

보통 세무사들에게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서 세무신고를 하실텐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규모에 따라서 선뜻 세무사에게 맡기기 힘들때가 있을

goodbypoor.tistory.com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구직급여) 조건 된다고?

흔히들 자발적으로 퇴사를 한 경우에는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안된다고 생각들 많이하시는데요. 하지만 자발적 퇴사라 할지라도 조건에 따라서 실업급여(구직급여)를 받을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