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은 15일부터

2021. 1. 15. 20:28

다들 13일의 보너스라고 부르는 연말정산이 시작되었죠. 15일인 오늘부터 시작인데요. 올해 연말정산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우선 이번 연말정산은 카드 소득공제가 큰 폭으로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시행하는 거니까 계속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민간증명서를 활용할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올해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인해서 연말정산시 그동안 필요했던 여러가지 증명자료를 다른해보다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요. 민간증명서를 갖고도 pc에 접속해서 인증할 수 있더군요.

실비 납입금이나 안경이나 여러가지 구매를 위해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액, 공공임대주택사업자에게 지불한 월세액등 다양한 증빙 서류나 자료를 간소화 서비스를 활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 관련된 내용이 안나오면 신고절차를 진행하면 확정된 최종자료를 20일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또한 이번 연말정산은 사용한 기간에 따라서 카드 세액공제가 확대되게 됩니다. 기존 15%에서 40% 정도 되었던 세액공제율이 3월에는 2배정도 오르게 되는데요. 7월에는 전체적으로 80% 정도 세액공제가 확대 된다고 하니 꽤나 큰폭이라 할 수 있겠군요. 물론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거라 올해 연말정산시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공제한도도 일괄적으로 30만원씩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신용카드의 경우 총 급여액 기준 25%를 넘게 사용을 해야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우수 인력의 국내복귀시에 소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나 배우자의 출산휴가 급여에 대한 비과세를 신설한 정책등 잘 찾아보시면 절세를 위해 활용할 정책들이 새롭게 신설되었으니 꼭 자세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행여 가산세를 물게 될지도 모르는 부당공제에 대한 부분도 꼼꼼히 살펴보셔야 연말정산 시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니 주의를 하셔야 겠군요. 예를들어 작년 의료비 지출항목 중 실비 수령액은 꼭 세액공제를 신청할때 포함시키면 안되고 부양가족 중 소득액이 100만원이 넘는 경우의 인적공제나 맞벌이 부부의 경우 자녀의 중복공제등이 잘 살펴보셔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바뀐 정책을 꼼꼼히 잘 살펴보셔서 13월의 보너스라 불리는 연말정산 잘 진행하셔서 손해없이 잘 정산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가능한 어플 추천

여기저기 뿌려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어떻게 통합해서 조회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서 통합조회가 가능한 어플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이런저런 어플들이 있지만 그나마 공신력이 있을 것

goodbypoor.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오늘은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과 신청,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예전에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일명 국가바우처를 받으려면 해당되는 카드별

goodbypoor.tistory.com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세무신고 어플 추천 - 쎔(SSEM)

보통 세무사들에게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서 세무신고를 하실텐데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경우 규모에 따라서 선뜻 세무사에게 맡기기 힘들때가 있을

goodbypoor.tistory.com

 

엔카 sk중고차 직영몰 시세표 보기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시세표를 보고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되실텐데요. 요즘은 그나마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직접 중고차를 알아보러 다니면 쉽게 눈탱이를 당하기 쉽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