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2021. 1. 4. 14:33

오늘은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과 신청,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예전에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일명 국가바우처를 받으려면 해당되는 카드별로 따로 신청을 해서 발급 받아야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번거로웠지만 이제는 국민행복카드 하나만 신청해서 발급을 받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한번에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죠.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가 뭐예요?

하나의 카드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는 14개 카드사와 우체국이 참여함으로써 지원되는 서비스별로 별도의 카드를 만들지 않고 하나만 신청해서 발급 받으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예전엔 고운맘카드라 불렸던 임신이나 출산등과 관련된 진료비 지원을 받았던 카드와 청소년산모의 임신과 출산과 관련된 진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었던 맘편한카드도 국민행복카드 하나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또한 기저귀나 조제분유등에 대한 지원과 에너지 비용을 지원받는 에너지바우처, 희망e든 카드, 아이돌봄 지원사업,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지원 바우처등과 관련된 지원도 국민행복카드 하나면 모든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죠. 앞으로도 지원되는 사업이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꼭 신청해서 사용하시는게 좋겠군요.

국민행복카드 신청 /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3개의 카드사에서 발급 신청을 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각 카드사의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 발급 받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또는 전화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방법을 통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으신 후에는 바우처 서비스 신청을 별도로 하셔야 사용이 가능하구요.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사용방법

각 카드사별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가 발급을 받을 수 있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형태로 신청을 하시면 되고 발급이 어려운 상황이신 분들의 경우 예외적으로 전용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방법 / 누가 사용하나요?

해당되는 지원 서비스별로 지원되는 대상이나 자격이 다른데요. 각 지원대상별로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바우처 이용권을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실 수 있는지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임신과 출산 진료비 건강보험 지원 서비스 / 청소년산모 임산, 출산 의료비 지원 / 노인, 장애인, 출산가정 등등 사회서비스사업 8종 / 조제분유와 기저귀등 지원 서비스 / 에너지바우처 지원 서비스 / 아이돌봄 지원 /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방법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대한 이용대상, 혜택, 신청방법, 사용처,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voucher.go.kr

 

신혼부부 희망타운 조건 분양시기 알아보기

갓 결혼을 한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희망타운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이제 막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가장 필요한 건 앞으로 살아갈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꼭 알

goodbypoor.tistory.com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 어플

종종 불가피하게 핸드폰으로 티비보기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스포츠 경기나 드라마등 실시간으로 티비를 봐야 하는데 밖에 있거나 티비가 없는 환경에 있다면 불가피하게 핸드폰을

goodbypoor.tistory.com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방법[출산 또는 다자녀 가구]

다자녀 가구나 출산가구의 경우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수 밖에 없을텐데요. 이러한 다자녀 출산가구의 전기요금 경감을 위해서 복지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미 아셔서 활용하고 계신분들외에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