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엔 너무나 핫한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히트곡을 주~욱 리스트로 만들어 들어보죠. 워낙 개성이 강한 빌리 아일리시는 많은 화재를 끌고 다니는 팝가수로 독특한 스타일에 묘한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곡들로 호불호가 명확히 갈리는 뮤지션이 아닌가 싶은데요. 물론 좋아하는 분들이 대다수 겠지만요.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는 어린나이에 데뷔를 하고 성공을 했다는 점에서 음악적 천재성은 분명 갖고 있는듯 한데 왠지 모를 다크한 면은 가끔 살짝 거부감을 주는듯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저런 이슈의 중심에도 서있었는데 BTS 팬들과 빌리 아일리시의 팬들이 잠깐 신경전을 벌였던 일이나 일본 애니나 야한 이미지가 담긴 티를 입어 동양인 비하를 하는게 아니냐는 논란등이 잠깐 있었던 듯 합니다. 아무튼 내한공연 계획도 잡혀있는 세계적 뮤지션인 빌리 아일리시의 히트곡들을 들어보면서 어떤 뮤지션인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트곡 감상하시면서 쭈~욱 한번 읽어보시기 바랄께요~
1. bad guy
2. when the party's over
3. you should see me in a crown (Vertical Video)
4. Ocean Eyes (Official Music Video)
5. idontwannabeyouanymore
6. everything i wanted
7. all the good girls go to hell
8. bury a friend (Live From Jimmy Kimmel Live!/2019)
9. bellyache (Vevo LIFT Live Sessions)
10. bitches broken hearts (Official Live Performance) | Vevo LIFT
11. Watch (Acoustic) | Up Next
12. you should see me in a crown
13. Khalid - lovely
14. bury a friend
15. my future
16. Bellyache
17. i love you (Live At The Greek Theatre)
18. No Time To Die (Live From The BRIT Awards, London)
2001년생 밀레니엄 세대인 빌리 아일리시는 이제 갓 20살이 안된 뮤지션이지만 음악시장에선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말 그대로 핫~핫한 뮤지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아일리시는 그녀의 성이 아니라 중간이름(미들네임)이라는 점이 참 특이한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굳이 이름만이 아니라 그녀의 스타일이나 음악도 꽤나 독특하고 특이하게 톡톡 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뭔가 어두우면서도 의미가 있는 묘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고나 할까요? 빌리 아일리시의 히트곡들을 감상해 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2016년 사운드클라우드라는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에 처음 올렸던 오션 아이스 "Ocean Eyes"를 시작으로 빌리 아일리시라는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게 됩니다. 이 곡도 그녀의 음악선생이 혼자만 듣기 아깝다고 한번 올려보라는 권위로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음악적 재능을 알아본 것일까요? 그렇게 시작한 빌리 아일리시는 2017년 "Don't smile me" 를 발표하면서 세계적인 뮤지션의 길을 밟게 됩니다. 그 이후 2019년 발매한 데뷔 앨범은 빌보드 1위와 여러 나라의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되죠. 많이들 아시는 배드 가이(Bad Guy)는 그녀의 다섯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역시나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19년 아메리컨 뮤직 어워드 올해의 신인상, 그래미 3개 타이틀 수상등 많은 상을 휩쓸게 됩니다. 불과 데뷔4년만에 엄청난 성과를 달성한 뮤지션이 됩니다. 그것도 어린 나이에 말이죠.
한때 팬미팅 장소에서 빌리 아일리시의 팬들이 BTS 팬들을 향한 묘한 경쟁심리를 드러 내기도 해서 화재가 되기도 했지만 빌리의 적절한 말과 행동으로 별거 아닌 문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뭐 유명 뮤지션 팬덤들끼리의 사소한 헤프닝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여성이 몸으로 평가받는 세상에 대한 비판(?)이나 사회문제등을 주로 음악으로 말하려고 하는 빌리 아일리시의 행동이나 말, 음악등을 좋아하는 팬들이 많음에도 일본 애니의 헐벗은(?) 캐릭터 티를 입고 나와 광고를 한다거나 남성 비하 비슷한 인터뷰, 야한 여자의 그림이 프린팅된 티를 입는등 동양인 비하, 남성비하, 또는 성상품화등에 대한 논란이 되는 이슈도 있었던 듯 한데 생각하기에 따라서 충분히 논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점일수도 있겠지만 공인인 뮤지션도 똑같은 사람이기에~개개인의 성향이나 특성을 존중한다는 점에서 단순 헤프닝 정도로 넘겨도 큰 문제는 없을 듯 싶군요.
물론 앞으론 공인으로써의 영향력을 생각해 보다 신중하고 올바른 소신으로 말하고 행동해야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동양인 비하와 관련된 이슈는 별로 크게 신경쓸만한 이슈는 아닌듯 합니다. 앞으로 월드투어 공연을 시작한다고 하던데 한국 공연일정도 잡혀 있어 이런 이슈와는 상관없이 엄청난 팬들이 몰려들 대형 공연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코로나의 여파로 어떻게 진행될지는 참 궁금한 점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