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이런 기능이 있는데 무료라고?

안녕하세요. 팬케잌 굽는남자입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각종 문서 작성 시 꼭 필요한 이미지를 구할 때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보통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사용하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실 겁니다. 두 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종종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 이미지를 얻을 텐데요. 대부분 많은 분들이 무료인 알캡쳐를 사용하시는 걸로 아는 데 사용은 편하지만 무언가 아쉬움을 느끼실 때가 많을 겁니다.

 

이런 기능은 있었으면 좋겠는데... 요런 기능만 있으면 사용하기 더 편할 텐데...라고 한 번쯤 생각해 보신 분들을 위해 다른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픽픽(picpick)인데요. 사용하기도 간단하고 평소 필요하다고 느꼈던 기능들도 들어가 있어서 이미지 캡쳐시 도움이 될 듯하네요. (하지만 꼭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는 무단 도용하면 안 되겠죠?) 그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픽픽(picpick)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아보죠.

 

목차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Picpick 다운로드 설치방법

     

    해당 단어를 이용해 크롬에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대략적인 설명과 함께 최신 버전 버튼이 있을 텐데요.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와 함께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절차를 알아볼까요?

     

    특별한 어려움 없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픽픽의 설치가 완료되셨을 텐데요. 간단한 설명과 제가 주로 쓰는 기능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픽픽 Picpick -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간단 설명과 활용하기 좋은 추천 기능

    처음 실행시키면 나타나는 메인화면입니다. new 항목을 통해 여러 가지 정해진 캔버스도 지정할 수도 있고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컬러와 관련된 기능들이나 각종 액세서리 기능들이 보다 효율적인 이미지 캡쳐 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화살표로 표시한 Fixed Region 이라는 기능인데요. 

    바로 내가 설정한 이미지 캔버스 사이즈로 모두 동일하게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굳이 캡쳐한 이미지의 사이즈를 맞출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보시는 화면과 같이 new에서 사이즈를 본인이 설정한 후 start를 누르면 내가 지정한 크기가 점선으로 표시되며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 이 기능을 꽤나 자주 이용하는 편이죠. 

    그 외에도 그리기, 채우기, 텍스트 넣기, 스탬프 이미지 넣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고 작업한 이미지에 모두 동일한 작업을 넣는다거나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한 이미지에 같은 텍스트 문구를 넣고 싶다면 각 창을 클릭해 가면서 쉽게 적용을 할 수도 있는데 이런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하게 내가 원하는 이미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며 동영상의 경우 어떤 무료캡쳐 프로그램이 있는지도 나중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 업데이트 추가 내용(2020년7월6일)

    현재 픽픽(picpick)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업데이트 소식이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던 버전이 v5.0.7 이었는데 최근 업데이트가 된 버전은 v5.1.1 입니다. 추가된 기능은 듀얼모니터에서 발생했던 오류 수정과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알림창이 닫히지 않는 부분이 수정되었다고 하는군요.

    처음 픽픽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기존 사용하시던 분들은 픽픽의 정보란에 보시면 업데이트 확인 정보를 통해 최신버전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활용해 보시고 다른 소식이 있으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다른글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