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 늦잠 잤어...어떻게 말할까?

2020. 5. 6. 17:05

오늘의 영어 한마디를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욕심 부리지 말고 하루 서너문장만이라도 달달달 외워서 꼭 내것으로 만든다면 반드시 나중엔 내것이 될것이란 믿음을 가지고 하루하루 수백번 수천번 내 입으로 떠들어 봅시다요~ 영어 한마디 포스팅은 가급적 매일매일 연재 형식으로 작성할 생각입니다. 꾸준한 영어 공부만이 발전이 있겠죠?

 

 

<오늘의 상황>

 

친구와 약속을 잡고 잠에 들었는데 그만 늦잠을 자고 말았다. 친구의 전화가 띠링띠링 울리고 졸린 눈을 비비며 그 전화를 받는다. 뭐라고 말해야 할까?

 

친구 : Where are you ? (너 어디냐?) Are you coming ? ( 너 오고 있는거야?)

         

나 : Sorry, I slept in. (미안 늦잠을 잤어.)

 

 

 

<오늘의 영어 한마디>

 

 

늦잠을 잤어.

 

 

I slept in. (아이 슬렙드 인)  

 

 

하루동안 계속 입에 달고 지내보시죠? 씻으면서도 아이 슬렙드 인, 점심 먹고 나서도, 집에 가는길에도...나중에 누가 늦잠을 잤다고 말하려면 어떻게 영어로 한마디 해야하지? 라고 묻는다면 자신있게 대답해 보자구요.

 

앞으로 영어 한마디를 포스팅할땐 한국말로 이런 문장은 영어로 어떻게 말하지? 라는 의문을 토대로 영어표현을 찾아서 공부해 볼까 합니다. 길지는 않지만 외국에 나가서 생활할때 책으로 공부하고 외웠던 영어보다 상황에 따라 한국말로 이런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하지? 라는 질문으로 외웠던 문장들이 말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