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2020. 11. 22. 20:53

어디선가 들어봤던 좋은 노래나 음악을 들으면 " 아 이 노래 제목이 뭐였더라?" 하면서 기억해 보려해도 잘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셨을텐데요. 이런경우 내가 듣고 있던 노래의 제목을 쉽게 찾아주는 노래 찾기 어플이 있습니다. 그 중 인식도 잘 되고 오류없이 노래를 정확히 찾아주는 어플 하나를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어떤 어플인지 한번 살펴보세요.

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이 노래 제목 찾기 추천 어플 - 음악인식

제가 추천해 드릴 어플은 바로 "음악인식" 이라는 어플인데요. 후기도 좋고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터라 믿고 한번 설치해 사용해 봤는데 오~생각보다 아주 신박하게 노래제목을 잘 찾아주는 어플이더군요.

평소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많이들 쓰시겠죠?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실행시키신 후 검색창에 "음악인식" 을 검색하시거나 "노래제목 찾기 어플" 로 검색하셔서 해당 어플은 찾아서 다운로드 후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배경 이미지만 봐도 노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이란 걸 아실 수 있겠죠? 비슷한 기능의 다른 어플들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어플이 가장 노래를 빠르고 쉽게 찾아주는 듯 하더군요. 업데이트 후 오히려 에러가 더 있는듯 하지만 후기를 보셔도 아실 수 있듯이 나름 쓸만한 노래제목 찾기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어플을 설치가 끝난 후 실행시켜 보시면 누가봐도 검색할때 쓰는 거구나...라고 알 수 있는 돋보기 아이콘이 있는데요. 어디선가 노래가 들려온다면 바로 돋보기를 찾아 눌러 보세요. 그럼 5초정도가 지났을까 싶을때 해당 노래의 제목, 가수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혹 한번에 잘 안찾아지거나 엉뚱한 해답을 준다면 다시한번 찾아보시면 될 듯 합니다.

어느날 까페에서 듣던 음악이 너무 좋아서 한번 검색을 해봤더니 쉽게 잘 찾아주더군요. 한가지 아쉬운 건 해당 노래를 바로 들을 수 있는 연결 프로그램이 스포티파이라는 건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포티 파이는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는 상태일 겁니다. 물론 vpn등을 사용해 아이피를 해외로 바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사용하기 힘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죠. 그래도 궁금했던 노래 제목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활용하기 좋은 어플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앨범부터 노래제목, 아티스트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찾아주니까 굳이 잘 안떠오르는 노래제목을 찾기위해 검색을 하거나 머리속 세포들을 괴롭힐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다시한번 음악인식 어플의 기능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몇초만에 노래제목 찾기 / 식별된 노래만 따로 기록페이지에 저장 / 노래 미리보기로 찾은 노래가 듣는 노래와 일치하는지 확인가능 / 유튜브에서 찾은 노래 뮤직비디오 보기 / 스포티파이나 Deezer 에서 전체노래 듣기 기능 / 찾은 노래와 같은 비트로 손전등 켜기(파티에서 활용가능) / 찾은 노래 페이스북, 트위터등 sns 에서 바로 공유하기 / 앨범의 이르과 출시날짜등 자세한 정보 보기 / 해당 아티스트의 다른 노래듣기...등등

 

해당 어플은 평점도 꽤나 높은 편으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본 분들이 5점을 많이들 줬다는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어 4점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혹 이 어플이 불만족스러워 다른 어플을 사욯해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관련 어플들도 많이 있으니 한번씩 사용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실 듯 하구요.

 

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이 어플들 외에도 샤잠(shazam), 소리인식 노래찾기, 가사찾기등 다양한 노래제목 찾기 어플들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랄께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신 분들의 후기도 한번 살펴보시죠.

노래제목 찾기 어플 - 음악인식

노래제목 찾기 어플인 음악인식을 사용해본 사용자들이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사용자들이 많은듯 합니다. 물론 100% 만족할 어플은 없겠지만 대략적인 반응을 통해 그래도 쓸만한 기능을 가졌는지 아닌지는 충분히 후기를 통해 아실 수 있을 듯 하군요. 좋은 어플 잘 활용하셔서 노래제목 찾느라 더 이상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020년 스마트폰 무료 영상편집 어플 추천 -

오늘은 2020년에 나온 스마트폰용 영상편집 어플중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보통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은 후 간단하게 편집하고 싶을때 주로 어떤 어플들을

goodbypoor.tistory.com

 

포장이사비용 비교견적 어플 다운로드

이사철마다 이사비용이나 이사업체 고르는게 이만저만 힘든게 아니죠? 최근엔 거의다 포장이사를 이용하는데 어떤 업체가 포장이사가 되는지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등 다양한 비교견적을 한번

goodbypoor.tistory.com

 

[어플 다운로드] 실시간 무료 tv 시청하기

오늘은 실시간 무료 tv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집이나 다른 장소에서 tv는 없는데 실시간 방송을 보고 싶을 때 모바일을 이용해 해당 어플로 tv 여러 채널을

goodbypoo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