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유망자격증 어떤게 있을까?

40대라는 나이에 어떤 유망자격증이 좋을지 알아볼까 하는데요. 특히 여성이면서 40대라면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나자신과 가정이 있으신 분들은 내 가정에 보탬이 될까하는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이젠 자격증 하나쯤 있어야 뭔가 대비가 되겠죠?

40대 여성 유망자격증

40대 여성 유망자격증 종류 - 공인중개사

굳이 40대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40대, 50대라면 준비하면 무조건 도움이 되는 유망자격증이라 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는 나중에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사용하기 좋은 자격증이라 할 수 있죠. 물론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중개수수료에 대한 이슈등 어려운 점이 많은 직종이긴 하지만 부동산 시장이라는 것이 사람들이 살아있는 한 영원히 존재할 시장이라 평생직장의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시험을 거쳐야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공부해야 할 부분들도 상당히 많아 꽤나 오랜 준비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고 공부할 자료나 교육기관등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독한 맘 먹고 열심히 공부하면 그만큼 합격할 확률도 높은 시험이기도 합니다. 부동산과 관련된 자격증이라 첫번째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성 유망자격증 종류(40대 여성) - 반려동물 관리사 

애견, 애묘인들이 엄청나게 늘어났고 앞으로도 엄청나게 늘어날 전망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죠? 1인 가정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집에서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많아질 겁니다. 이젠 가족구성원 중에 하나라는 인식을 가질 정도로 반려동물의 존재감은 더욱 커지고 있으니 앞으로 전망이 좋은 유망자격증이 될것 같군요. 물론 지금도 좋은 자격증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단 자격이 필요합니다. 다름 아니라 동물을 좋아해야 한다는 것이죠. 단순히 전망이 밝아서, 돈을 잘 벌거 같아서 도전했다가는 오래 못버티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사실 동물을 단순히 키운다는 것도 꽤나 번거로움과 관리가 필요한 일인데 그것과 관련된 업무를 해야 한다는 건 그 이상의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평소 동물을 잘 관리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정말 힘든 일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점에서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잘 맞는 자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40대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연령대에서 말이죠. 

반려동물 관리사가 유망자격증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신중하게 생각해 보고 선택해야 하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해서는 안되는 일 중에 하나라 생각됩니다.

40대 여성 유망자격증  - 보육교사

보육교사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국립이나 공립 유치원등이 더욱 늘어나기 때문인 이유도 있고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이유로 아이들은 특정 교육기관에 일찍 맞기는 부부들이 늘어나기 때문일 수 있는데요. 지금이야 코로나등으로 인해 학교나 유치원등 아이들이 모이는 교육기관이 힘들어진 시기이긴 하지만 모든 사태가 진정되면 다시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을 맡기고 열심히 일터로 향하겠죠. 

보육교사 자격증은 우선 아이들을 좋아하는 성격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소양인데 40대 여성분들에게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소양이 아닐까 싶군요. 보육교사는 1급이냐 2급이냐에 따라서 필요한 취득요건이 있는 유망자격증입니다.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요건인 2급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이 있으면 온라인 학습등을 통해서도 취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도전해 보실만 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자격증 취득 후에는 각종 어린이집이나 육아교사, 보조교사등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실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40대 여성을 위한 유망자격증 - 직업상담사 2급

각종 직업에 대한 상담, 소개, 검사, 해석, 관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등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유망자격증으로 직업상담사가 있는데요. 최근 변화되고 다양화 되는 직업과 관련되어 상담과 교육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생길 수 밖에 없을듯 한데요. 혹 40대 이전에 직장경력이 있다면 관련된 직종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높아 직업상담사로써 더 큰 역할을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직업을 구해준다는 나름의 사명감이나 성취감도 꽤 크다고 할 수 있는 직업상담사라는 직업은 적성만 맞으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직업이라는 장점도 있는듯 합니다. 대부분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을 많이들 보시고 있습니다. 자세한 시험정보는 관련 사이트에서 더욱 자세히 찾아보실 수 있으니 40대 여성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해 유망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랄께요.

지금까지 40대 여성분들을 위한 유망한 자격증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찾아보시면 앞으로의 전망에 따라 좋은 자격증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 찾아보시고 자신의 적성에 맞다고 생각되신다면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랄께요.

다양한 다른 정보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