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팔기 중고차 관리 앱 추천 - 헤이딜러, 카닥

2020. 10. 6. 18:11

오늘은 중고차가 되버린 내차 어떻게 팔까? 내차팔기 좋은 앱 추천과 그래도 타는데까지는 잘 관리하면서 타야되는 중고차 관리에 유용한 앱을 살펴보고 추천 드려볼까 합니다. 아직 이용해 보지 않은 앱이라면 이젠 중고차지만 소중한 내차를 더욱 잘 관리하기 위한 헤이딜러, 카닥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랄께요.

내차팔기

중고차 관리를 위한 추천 앱 - 카닥 살펴보기

장거리를 차로 이동하기 전 항상 내차를 체크해 봐야할텐데요. 주로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공기압등 적절한 체크 후 수리를 하거나 검사가 필요할때 간단하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는 앱이 바로 카닥(cardoc)입니다. 

카닥은 처음 자동차 외장수리를 중개해 주는 서비스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2013년부터 시작했으니 오랜시간 파트너 업체가 있는듯 합니다. 앱상으로 확인해 봤을때는 전국에 2천여개가 넘는 업체들과 협업을 해서 중고차 수리에 필요한 견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중고차 판매나 검사, 세차등 다양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더군요. 

구글 앱스토어나 검색창에 중고차 관리 추천 앱인 카닥을 검색해서 설치하신 후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본인 소유의 차량을 직접 등록을 한 후 교체나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사진으로 등록을 하면 대략 4~5곳의 업체들에서 견적가를 제시합니다. 그럼 비교를 하신 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받는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카닥 어플을 통해 수리를 하게 되면 1년동안 무상 품질 보증서도 받으실 수 있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엔진오일 패키지도 예약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다는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또한 2년에 한번씩 자동차 종합검사나 정기검사도 미리 예약을 해서 대행해 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중고차 카닥 어플을 보시면 손세차등의 세차서비스도 받아보실 수 있고 필요한 차량용품도 어플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한가지 주의하면 좋은점을 알려드리자면,

오픈된 가격을 바탕으로 서로 견적경쟁을 하다보니 일종의 손님끌기용 낚시 견적도 있는듯 합니다. 무조건 저렴한 견적이라고 제일 낮은 가격을 덜컥 선택하기 보다는 직접 사용자들의 업체별 리뷰도 충분히 보시고 너무 싸게 견적을 보내는 곳은 가급적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군요.

일단 힘들게 일일이 견적 발품을 팔 필요없이 간단하게 비교견적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잘 활용하시면 괜한 중고차 수리 바가지를 쓰지 않을 수 있어 추천 드리는 어플입니다. 그리고 픽업서비스등으로 내차를 수리하기 위해 가져가기전에 꼭 전화등으로 최종 견적이 맞는지 확인도 해보시기 바랄께요.

내차팔기 얼마일까? 중고차 판매가 추천 앱 - 헤이딜러

다른차로 바꾸기 위해 내차팔기를 하려면 막상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이럴때 추천 드릴만한 앱이 바로 헤이딜러 인데요. 내 차량을 등록을 하면 빠른시간에 여러 입찰 경매가를 확인한 후 경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의 장점 역시 위의 카닥처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가격비교를 해볼 수 있다는 건데요. 간단한 중고차 등록만으로 내차를 어느정도로 팔 수 있는지 많은 견적을 받아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면 2~3일안에 명의이전도 가능하다는 점이 맘에 들더군요. 거기에 부당한 감가도 없는 편이라 처음 내차를 중고차로 팔고자 한다면 알아두면 여러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 생각되는군요. 

헤이딜러 어플을 통해 중고차 판매가격에 대한 견적을 기업형의 큰 업체들에서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많이들 아시는 K카나 현대 오토플러스, 유카, 마스터모터스등 꽤나 이름이 알려진 딜러사들과 BMW(도이치모터스), 아우디, 벤츠(한성자동차), 폭스바겐(클라쎄오토/태안모터스/코오롱오토플랫폼)등 외제차별 인증 중고차 딜러사들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차팔기를 이미 하신 다양한 회원들의 판매후기도 잘 읽어 보시고 인증된 회원딜러를 내가 선택해서 원하는 딜러를 통해 중고차로 판매도 가능하다는 점과 현재 누적 경매데이터가 50만대에 달한다는 점도 나름 신뢰가 가긴 하네요. 앱 후기를 보니 손해보고 팔았다는 분들 보다는 조금이라도 생각한 것 보다 더 받았다는 후기들도 많이 있더군요. 내차팔기가 막막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활용해 볼만한 어플일 것 같아 추천 드려봅니다. 

다양한 다른 정보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