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상에서 종종 사용될 수 있는 영어표현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 출근을 하려고 하거나 친구나 가족, 애인과 약속을 잡았는데 갑자기 컨디션이 엉망이 되어 약속을 다음 시간으로 미루거나 취소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상대방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영어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렇게 말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My condition is not good (today).
I have bad condition (today).
I'm not good (today).
뭐 이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알아듣는 외국인도 있을수 있겠다 싶은데 일반적으로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정확한 표현으로 배워서 써먹어 봅시다. 그래야 적어도 엉터리 영어를 하는것 처럼 안보일테니까요. ㅎㅎㅎ
자주쓰는 여러 표현들을 찾아보니 주로 feeling 을 사용하더군요. 꼭 기억해 주시구요.
1. I'm not feeling well (today). (아임 낫 필링 웰) - 몸이 (상태가) 안좋은데...
2. I'm not feeling so hot (today). (아임 낫 필링 소 핫 투데이) - 오늘 기운이 없네.
3. I'm feeling ill (today). (아임 필링 일 투데이) - 오늘 몸이 좀 아픈거 같아.
우린 한문장만 제대로 알고 외우자구요. 바로 1번 문장입니다. 이 문장 하나만이라도 틈날때마다 연습을 해서 나만의 영여표현으로 익히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영어표현 한마디> 오늘 몸이 안좋은데... I'm not feeling well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