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신곡 노래 가사 듣기(2020)

요즘 나훈아라는 가수에 대한 이목이 다시 집중되고 있죠. 특히나 테스형이라는 신곡 노래가 아주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처음에 테스형? 이라는 제목을 듣고는 뭔 소리지? 했는데 알고보니 소크라테스형을 말하는 거더군요. 세상을 풍자하는 것들이 죄악시 되는 세상에서 나훈아의 시원한 발언과 시원한 노래가 사람들의 마음을 뻥 뚫어준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나훈아의 신곡 노래들을 가사와 함께 유튜브를 통한 무료듣기를 해볼까 합니다. 2020년 여러가지 갑갑한 시기 나훈아 노래로 맘들 달래시기 바랍니다.

 

테스형~나훈아 그는 어떤 가수인가?

아주 어린세대를 제외하고는 "나훈아" 라는 가수를 모른다면 간첩(?)으로 오해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말 그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혹 아직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어떤 가수인지 어떤 노래곡들을 발표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0년 올해로 74세라는 나이를 가진 어르신(?) 가수죠. 처음 데뷔는 66년도에 천리길이라는 노래로 데뷔를 했는데요. 그동안의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72년도에 KBS 음악대상을 시작으로 올 2020년 올해 트롯 어워즈 트롯100년 가왕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큰 상들은 거의 휩쓸었다고 봐도 무난합니다. 아마도 조용필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왕이라 불릴 수 있는 사람은 나훈아 밖에 없을 듯 합니다.  

나훈아 2020년 신곡 테스형 외 그동안 발표한 노래 앨범들 살펴보기

2020년 이전에 발표한 나훈아의 앨범을 살펴보벼 전곡 베스트 앨범 1집,2집등과 99년에 발표된 전곡집등과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던 앨범 인생을 99년도에 발표했었습니다. 예전 LP판과 전축이 유행이던 시절 집에 한두개쯤은 꼭 있었던 나훈아의 노래 앨범들이라 할 수 있죠.

2005년 발표된 벗과 추억 앨범 그리고 2002년 골든베스트등 당시 나훈아를 좋아하시던 어르신들께는 꼭 들어야 했던 베스트 앨범이라 할 수 있겠죠?

대부분 베스트 앨범이나 골든 앨범의 형태로 많이 나왔는데 중간중간 개성있는 이름의 앨범을 발표하곤 했습니다. 이번 목록에서는 덤이라는 앨범이 눈에 띄는군요. 

다시부른 옛 노래는 제가 알고 있는 분의 애창곡들이 많이 담겨있어 참 좋아하셨던 기억이 있어 반갑군요. 그 외에도 사나이는 울고있네, 추억의 대관령, 기러기 남매등 연세가 지긋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잘 몰랐는데 2012년에 아주 왕성하게 여러앨범들이 많이 나왔던 해였군요. 물론 중복되는 노래나 곡들도 많이 있겠지만 그만큼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아실지 모르겠지만 한국 가요사를 찾다보면 꼭 나오는 이름 펄시스터즈와도 함께 발표한 앨범이 있었군요. 옛시절 지금의 걸그룹이라 할 수 있는 펄시스터즈 아마도 기억이 새록새록 하신분들이 꽤 있으실 듯 하군요. 조미미라는 분은 어떤 가수였는지 잘 모르겠군요. 

연정이라는 앨범은 어르신들이 기억속에서 많이들 기억하실거라 생각드는데요. 그 외에도 불후의 명곡 옛노래는 고향의 그 사람, 감나무골등 많은 분들의 옛 추억속에 존재하는 나훈아의 노래와 앨범일거라 생각됩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신곡이 포함된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 앨범은 얼마전 방송이후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그 외 다양한 노래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앨범 제목이나 노래 제목을 잘 기억하셨다가 유튜브에 검색해 보시면 거의 대부분 들어보실 수 있을 실 겁니다. 무료로 듣기가 되니까 나훈아씨의 팬들이라면 꼭 들어보시기 바랄께요. 주현미와 부른 트로트 메들리도 보이고 40주년 기념앨범도 보이는군요. 

 

그럼 나훈아의 최신곡이 담겨있는 2020년 테스형을 비롯한 여러 신곡 노래 듣기도 해보셔야겠죠?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 명자! / 테스형! / 딱 한번 인생 / 웬수 / 감사 /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 모란동백 / 엄니등의 신곡 노래를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나훈아 테스형 외 신곡 노래 듣기

테스형

11년 동안의 길 세월동안 나훈아가 세상을 돌아다니며 살았던 세월동안 아프고 힘든 시간이면 아버지의 산소를 찾아가 썼던 글을 새롭게 작곡해서 부른 노래로 노랫말중에 무거운 느낌을 주는 천국이나 아버지 산소등을 모든 이들이 알고 있는 소크라테스에 비유해 부른 나훈아의 2020년 최신노래 입니다.

 

테스형 노래 가사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피는 꽃들이 예쁘기는 하여도 / 자주 오지 못하는 날 꾸짖는 것만 같다

 

아! 테스형 아프다 세상이 눈물 많은 나에게 /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세월은 또 왜 저래

 

먼저 가본 저 세상 어떤가요 테스형 / 가보니까 천국은 있던가요 테스형 

나훈아 콘서트 다시보기 

나훈아 희귀영상 1996년 빅쇼 설날특별공연

그럼 나훈아의 신곡 노래 듣기와 함께 즐거운 2020년 한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훈아형 왜 이리 노래를 잘해~~~~

다양한 다른 정보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