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특히 고성능의 스포츠카와 같은 성능을 가진 자동차는 모든 아빠들의 로망? 아니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왜 로망이냐? 답은 간단합니다.
비싸니까~내 주머니 사정으론 선뜻 구매해서 신나게 타고 다닐 수 없으니까~~~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 없는 사람들의 전유물인 아이쇼핑, 블로그 속 글과 영상만으로 대리만족을 하니까 가상쇼핑? 정보쇼핑? 을 해볼까 합니다.
이런 정보를 일일이 다 내돈내산으로 작성한다는 건 불가능하겠죠. 그래서 이렇게 글로 나마 많은분들이 정보를 얻고 BMW M8과 같은 자동차를 드라이브하고 있는 내모습을 상상해 보시라는 의미에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잡썰이 길었네요. 일단 BMW M8 의 외형, 성능, 가격등 바로 알아보죠.
가장 먼저 첫인상을 알아보죠. 자동차도 사람만큼이나 첫인상이 중요하죠. 어떠신가요? 호감이 가능 스타일인가요? 아니면 그냥 그런 자동차구나 정도인가요? 전 개인적으로 요즘 나오는 차량들이 비슷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BMW M8 그란투페의 첫 앞모습은 중후하면서 분위기있는 로보트 같은 느낌이 들어서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뒷태를 한번 보시죠. 제 생각에는 BMW M8 그란투페도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처럼 그냥 평범하다? 정도로 밖에 표현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4개의 배기구는 역시나 비싼 고성능 차량이구나 정도는 알게 해 주는군요.
옆모습을 통해 전체적인 몸매를 한번 보시죠. 나름 날렵하게 잘 빠진것 같습니다. 비싼 자동차이니 공기역학, 디자인 이런걸 얼마나 연구했겠습니까?
소위 말하는 얼짱각도 모습입니다. 자동차를 잘 아는건 아니지만 BMW M8 그란투페의 경우 전체적으로 왠지 모르게 탄탄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 차구나...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군요.
대략적인 차량 제원입니다. 연비 보세요. 정말 사악합니다. 이정도 차량을 소유하는 사람중에 겉멋으로 없는돈 긁어 모아서 구매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름값 따위는 개나 줘버려~라는 생각으로 타고 다니니까 연비는 중요한 부분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정말 오랜시간 돈을 모아모아 로망을 실현한 분들이라면 연비...중요한 부분이죠. 5등급에 리터당 7.3km 만약 도심에서 운전한다면...그냥 기름 뿌리고 다닌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편할듯 하군요.
그럼 기름값, 즉 유지비는 둘째치고 내 로망을 실현하기 위해 BMW M8 그란투페를 구매하려면 내 주머니 사정이 어느정도 되야 하는가 하면...
ㅋㅋㅋ 일단 억단위 입니다. 그것도 한장이 아니라 큰 거 두장...
저 뒤에 붙은 금액만으로도 웬만한 국산 준중형차 한대는 살 수 있는 금액이죠. 햐~~~갑자기 현타가 오는군요. 그래도 로망이니까!!! 뭐 꿈도 못꿉니까? 돈드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이왕 상상속 시승식 하는김에 가장 비슷한 금액으로 구매할만한 스포츠카도 비교한번 해봅시다. 그전에 정말 아무리 돈이 없어도 일생에 한번이라도 미친듯히 타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렌트카를 이용해서라도 하루 신나게 즐겨 보시죠~
뭐 주머니 사정은 더욱 열악해 지겠지만 가끔 미친척하고 과감하게 하루를 위해 살아보는 것도 인생의 활력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나쁘진 않을듯...
그 차량은 바로 포르쉐~911 2018년형.
가격 비슷합니다. 배기량 더 적습니다. 그런데 2명만 탈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라는 측면에서 아주 많은분들이 생애 꼭 한번은 구매하고 싶어한다는 바로 그 포르쉐라는 점을 생각하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 한듯 하군요. 하지만 가족들이 함께 탈만한 자동차가 아닌건 누구나 알고 있죠.
비 전문가의 정보는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아래 영상을 통해서나마 자동차와 관련된 일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영상자료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정확한 대리만족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