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버스를 타고 가던 중 급하게 팩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겼는데 그냥 받아 놓기만 해도 된다면 번호만 알려주면 되는 거였지만 급하게 내용도 확인해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결국엔 다른 사람에게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달라고 할 수밖에 없었죠. 또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중 혹시 도움을 받을만한 어플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니 역시나~~~ 있더군요. 역시 기술의 발전은 이래서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앱 중에서 팩스와 관련된 것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구글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 바로 모바일 팩스죠. 오타 없이 치고 난 뒤 돋보기 서치를 합니다.
이것저것 사용해 봤지만 역시나 다운로드 수가 제일 많고 최상단에 있는 모바일 팩스를 설치해서 써보니 제일 좋더군요.
설치가 끝나고 어플을 실행시켜 보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1단계인 회원가입이 나타나는데 모두 필수항목으로 되어 있네요. 그냥 전체 동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혹 예전에 사용하시다가 다시 깔아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위에 기존 번호가 뜨겠지만 처음 쓰시는 분이라면 신규가입을 통해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따로 가입비 같은 게 필요한 게 아니니 부담 없이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자동으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번호가 여러 개 뜨게 되는데 뒷번호는 본인의 전화번호로 나타나더군요. 번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 줍니다.
내가 선택한 모바일 팩스번호를 등록할 건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요. 나중에 앱을 다시 실행시키면 내 번호는 자동으로 들어가니까 내 전화번호부에 등록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지만 혹 누군가에게 내 번호를 알려줘야 할 때를 대비해 연락처에 저장해 두는 것도 좋겠지요?
내 번호가 뜨면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저장할지 물어봅니다. T연락처를 따로 쓰시는 분은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서 저장하시고 그냥 스마트폰에 자체적으로 있는 연락처 저장을 하시려면 새 연락처로 추가를 누르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면 실행시켜 볼까요? 처음 나타나는 메인 화면인데요. 한국이나 다른 외국으로도 문서, 사진 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를 선택하시고 옆칸에 받을 사람의 팩스번호를 입력하시거나 옆의 사람 표시를 눌러 핸드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문서나 사진을 보낸다는 가정하에 첨부 버튼을 눌러보면,
팩스 표지나 문서 또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 갤러리 사진 등을 골라서 첨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삼아 팩스 표지를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제목 등을 넣어서 어떤 내용의 문서인지 쉽게 알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직접 문서를 보내고 받는 것까지 보여드리고 싶지만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해보시는 게 빠를 것 같아 여기까지만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직접 사용해본 바로는 잘 보내지고 잘 받아집니다. 그거면 된 거겠죠? ^^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다운로드 받아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