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무료 라디오앱 추천 - fm kbs mbc 다 되는군요.

2020. 4. 18. 22:06

 

혹시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이걸 기억하신다면 최소 30대 중반이 아닐까 싶은데... 그땐 야심한 밤 머리 위에 틀어놓고 울고 웃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라디오와 함께 즐겼던 시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다른 볼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아져서인지 라디오를 많이들 즐기시진 않죠?

 

그래도 혹시나 여전히 라디오를 즐겨 들으시거나 듣기에 마땅한 음악을 찾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무료로 쓸만한 라디오앱(어플)을 하나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읽어보시고 맘에 들면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fm이나 인터넷 방송, tv 동영상 등 다양한 주파수에 각 지방 mbc, kbs, 증권 방송, cbs, tbs 등등 여러 채널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무료로 쓸 수 있는 라디오앱 - 와우 라디오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와우 라디오"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 다른 라디오 앱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그냥 라디오로 검색하시면 되실 듯하군요.

 

 

설치 버튼을 눌러 해당 어플을 깔아주시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실행시켜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

 

 

라디오 앱을 실행시키면 여러 가지 권한에 대한 허용 여부를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재생되는 동안 혹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재생을 중지해 주는 기능이나 각 전화 권한 등을 물어보는 것들이니까 확인을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무료 앱이다 보니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군요. 스푼 광고가 나오는데 그냥 위에 X 버튼을 살포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모두 완료된 후 메뉴를 한번 살펴보면 방송국 / 인터넷 방송 / TV 동영상 / 즐겨찾기 등이 있습니다. 방송국을 눌러서 아래로 스코롤 해서 보시면 FM 방송국 중 각 지방 kbs, mbc, sbs, ebs, 아리랑, tbs, tbn, febc, bbs, btn, cpbc, ifm, afn 등 정말 다양한 라디오 방송들이 나옵니다. 테스트 삼아 sbs러브 fm을 눌러서 방송을 들어보니 선명하게 잘 나오더군요. 오른쪽의 별 표시를 체크하면 즐겨찾기에 따로 저장해 놓을 수 있으니 평소 자주 듣는 방송채널이 있다면 별 모양을 누르셔서 저장해 놓으면 편하더군요.

 

 

좌측 상단의 세줄 모양을 누르시면 와우 라디오의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그중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종료를 해도 재생을 유지하는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는 기능, 중요한 알람, 와이파이와 데이터 등에 따른 실행 여부, 테마, 카톡 추천 등 필요한 설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번째에 있는 데이터 사용은 꼭 꺼두시는 것이 좋겠군요. 무제한 데이터를 쓰시면 상관없겠지만 와이파이에서만 쓰시려면 꼭 끄셔야 합니다. 종료 시 재생유지 기능이 있다는 게 참 맘에 듭니다. 

 

종료 타이머를 눌러보시면 언제 종료할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데요. 10, 30, 60, 90분 다양하게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취침 전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군요. 

 

 

인터넷 방송이나 tv는 어떤 채널이 있는지 살펴보니 참 다양하고 많더군요. 요즘 유행인 트로트도 있고 추억의 7080, 가요, 팝, 서울경제나 ytn, 유튜브 등 이 무료 라디오 앱 하나면 여러 가지를 한 번에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라디오를 들을 때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기능과 채널이 많아서 활용가치가 높은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좋은 어플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다른글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