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엔 PC 게임으로 출시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 에 대해 간략히 알아고자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최저 pc 사양과 권장사양 그리고 간단한 게임 설명을 알려드리고 그래픽적으로나 스토리적으로 뛰어나고 재밌는 게임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동영상도 유튜브를 통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최저 사양
윈도우 10(64 bit)
인텔 코어 i5-2300 이상 또는 AMD Ryzen(라이젠) 3 1200 3.1 또는 AMD FX-8350 4.2 이상
8 GB 메모리
Nvidia GeForce GTX 780 또는 AMD HD 7950 3GB 메모리
55GB HDD 용량
권장 사양
윈도우 10(64 bit)
인텔 코어 i5-6600 3.3 이상 또는 AMD Ryzen(라이젠) 3 1300X 3.4 이상
12 GB 메모리 용량
Nvidia GeForce GTX 1060 또는 AMD Radeon(라데온) RX 580 4GB 메모리
55GB HDD 하드디스크 용량
개발사 : Quantic Dream
퍼블리셔 : Quantic Dream
출시일 : 6월 18일
게임 장르 : Adventure(어드벤쳐), Sci-fi(공상과학)
이제 온라인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em) 에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을 하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게임에는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들어 미국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에 출연한 제시 윌리엄스, 카니발의 클랜시 브라운, 영화 에일리언스의 랜스 헨릭센, 트루 블러드의 브라이언 데 차트, 영화 트와일라잇의 발레리 카레등이 있죠.
게임의 대략적인 스토리를 살펴보면,
2038년의 디트로이트를 배경으로 안드로이드 기술이 발전한 세계에서 인간 세상의 모든 부분에서 안드로이드가 쓰여지게 됩니다. 이 안드로이드들은 인간처럼 말하고 움직이며 행동하지만 단지 인간의 편의를 위해 그저 봉사하는 기계에 불과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각각 3가지의 안드로이드를 통해 혼란을 겪고 있는 인간의 세계를 들여다 보거나 미래의 세계를 들여다 보고 체험하게 되죠.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매순간 플레이어의 결정에 의해 각각 다른 스토리가 전개되고 상황을 극적으로 바꾸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도덕적인 딜레마도 경험하게 되는데 예를들어 게임을 진행하는 스토리 속에서 누가 죽고 사는가 하는 문제의 결정이나 수천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선택을 통해 수많은 다른 결말을 경험할 수도 있는게 이 게임의 묘미입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플레이 하다 보면 게임 기술이 얼마나 발전되었는가를 실감하게 되실 겁니다. 게임 속 디트로이트의 운명과 인류의 운명이 내손안에 있다니...참으로 흥미진진하고 설레겠죠?
각각의 안드로이드 캐릭터인 Kara, Connor, Markus 라는 캐릭터를 직접 컨트롤하고 제어하면서 기계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이 곧 그들의 선택이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2038년 미래의 디트로이트를 간접 경험할 수 있고 일종의 노예인 안드로이드의 관점으로 인간을 바라 볼 수도 있죠. 사소한 결정이라 할지라도 스토리의 결말에는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심사숙고해서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것이 좋을 듯 하군요. 독특한 경험한 놀라운 그래픽을 경험하게 될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을 한번 플레이 해 보시는 건 어떨까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