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어플 알려주는 팬케잌굽는남자입니다.
공부, 공부, 공부... 학교 다닐 때 지겹게 들어야 했던 소리. 지금도 듣고 계시나요? 언젠가부터 아무도 나에게 공부하라는 소리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히려 한 번쯤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서 이 글을 읽는 분들께 한마디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영어공부합시다~~~
영어공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책을 읽어보고 싶어서입니다. 우리나라의 고유 언어인 한글로 된 좋은 책들도 많고 번역 번도 많지만 영어로 된 각종의 지식을 담은 방대한 분량의 책들을 읽어 볼 수 없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너무 안타깝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이제 와서 문법공부니 단어 공부니 새로 시작하려고 하니 엄두도 나지 않고... 그래서 선택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각종 회화를 먼저 섭렵하고 영어와 친해진 후 본격적으로 도전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최근 영어회화를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공부하던 방식으로 책을 사고 회화 비디오도 보고.... 아무리 반복해 봐도 뭔가 흥미가 생기지도 않고 나이 때문에 머리가 굳어서 그런지 암기도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을 찾아보다 일상에서 제일 가까이 두고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해보자고 맘먹었습니다. 그럼 어떤 걸 찾아봐야 할까요? 바로 어플이죠. 제 포스팅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 또한 어플과 관련된 정보다 보니 일석이조로 공부할 꺼리도 찾고 포스팅 꺼리도 찾게 되는군요.
생일 때 먹는 케이크가 아닌 영어 회화를 위한 케이크입니다. 역시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해당 검색어로 찾으신 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 이미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 업데이트 버튼이 나오는군요. 최근 업데이트가 되어 더욱 좋은 내용들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매일 한 번씩 알람으로 공부하라고 알려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죠.
자 그럼 가상의 원어민들을 만나볼까요? 어플에 들어가 보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투데이와 구독인데요. 투데이는 매일매일 다양한 표현들을 영어로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것도 원어민들의 대화를 직접 보고 들으면서 말이죠. 기초회화부터 현지에서만 알 수 있는 일상회화까지 하루하루 꾸준히 내 것으로 소화만 한다면 어느덧 외쿡인과 대화 정도는 가볍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평소 우리말 표현을 어떻게 영어로 말하는지 궁금했던 내용들이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핵심표현과 관련된 부분은 자동으로 몇 번씩 반복을 해주니까 예전엔 쏼라쏼라 정도로 들리던 말이 드디어 영단어로 들리기 시작하더군요.
구독은 해당 앱이 유튜브 채널들과 연계되어 다양한 주제를 담은 영어회화 방송들을 찾아보고 가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기초 듣기 연습을 위한 채널도 있고 다양한 영화를 통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채널도 있고 정말 다양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젠 내 노력이 부족한 게 문제지 자료가 없어서 공부 못한다는 건 거짓말이 아닐까 싶네요.
보시듯 원하는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도 너무나 다양합니다. 내가 여행을 좋아한다면 여행과 관련된 표현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더 효율적으로 나만의 공부법을 완성할 수 있겠죠? 아직 활용해보기 전인 1:1 대화방식의 스피크도 곧 해볼 생각입니다.
스피크 오른쪽에 c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죠? 그 옆에 30이라는 작은 숫자도 보일 겁니다. 매일 앱에 출근도장을 찍을 때마다 일정량 코인이 주어지는데요. 이걸 모아서 나중엔 유료 콘텐츠를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도 걸르지 마시고 열심히 할수록 더 좋은 컨텐츠를 무료로 사용하는 보너스도 주어지겠군요. 대부분의 콘텐츠는 무료니 부담 없이 공부하시면 되고요. 또한 내가 공부했던 기초 영어회화 내용을 기록에 남겨서 복습하면서 언제든 다시 보기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에 등장하는 표현을 배워보는 내용인데요. 일상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이다 보니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모르는 표현이 많은 듯합니다. 지금 저 콘텐츠의 경우엔 총 9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진 영상인데 "진짜 이걸 들으려고요? Are we really gonna listern to this?라는 표현은 8번째 나오는 문장입니다. 이렇게 한 번에 많은 부분을 무대뽀 정신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아니라 실제 원어민이 말하는 것처럼 영상을 보여주며 여러 개의 문장을 학습하고 꼭 익혀야 할 표현은 반복을 통해 기초부터 고급 표현까지 내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다 보니 내가 꼭 필요로 했던 어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활용가치가 분명 있는 것 같아 케이크를 활용해서 학습하는 내용들도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매일 포스팅해볼 생각입니다. 연재식으로 꾸준히 각종 상황별 표현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제 자신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앞으로 저와 함께 같이 영어회화 공부 시작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