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로 영어공부 하는방법 | 전체 자막 대본 보기와 다운로드 | 구간 반복재생 | 자막단어 해석 | 크롬 웹 스토어 | Language learning Netflix

2020. 5. 8. 17:52

영어라는 언어를 배우는 가장 빠른 방법은?

 

1.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을 애인으로 만들거나 결혼을 한다.

2. 드라마나 영화를 죽어라 본다.

3. 책이나 단어장을 달달달 외운다.

4. 하루 종일 영어를 말하고 다닌다.

 

혹 이런 영어공부 방법 말고 혹 또 다른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군요. 아무튼 제가 생각한 방법 중에 가장 쉬운 게 어떤 걸까... 생각을 해보니 영화나 드라마 보기였습니다. 보통 넷플릭스나 왓챠 등을 사용하는데 볼만한 드라마나 영화는 넷플릭스가 더 많은 것 같더군요. 

 

 

그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영어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니 무조건 많이, 자주 보는것 보다 전체 대본도 자막이 아닌 문서로 다운로드 받아 읽어보고 모르는 단어 해석도 체크하면서 잘 안 들리는 구간은 반복재생을 통해 공부하면 더 큰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마침 크롬 웹 스토어에 확장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 영어공부 방법과 관련된 유용한 프로그램이 나와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팬케잌 굽는남자가 알려드릴까 합니다. 

 

 

혹시 Language learning Netflix 라는 크롬 확장 앱을 써보셨나요?

 

일단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 다운로드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을 마우스로 누르시면 "도구 더보기" 를 눌러보시면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럼 크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다양한 웹 프로그램을 찾아서 깔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방법 외에도 좌측 상단의 앱 버튼을 누르셔도 웹 스토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Language learning Netflix 다운로드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신 후 좌측 상단의 돋보기 표시가 있는 곳에 "Language learning Netflix" 라고 기입을 하시면 3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 제일 위에 있는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합니다. 이미지를 잘 보시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기타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들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시면 구글 크롬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보기로 다양한 기능 살펴보기- 해당 구간만 재생, 자막 다운로드, 모르는 영어 단어 찾기등등

 

넷플릭스 영어공부 활용방법

 

이제 넷플릭스를 실행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영화인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을 입니다. 왠지 예전 편에 비해 그다지 재밌다는 느낌은 안 들더군요. 각설하고 노란색 부분을 보시면 예전에 없던 아이콘이 생긴 걸 보실 수 있을 텐데요. 해당 아이콘이 보여야 제대로 설치가 된 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OFF에서 ON으로 변경해 주시면, 

 

전체 자막 대본으로 보기 기능

 

영상 화면의 하단엔 영어자막과 함께 한글자막이 동시에 나타나면서 우측에는 전체 대본이 한 문단씩 나타나게 되는데요. 영화가 진행되면서 배우들의 대화에 맞춰 한문단씩 진행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나타나는 자막에는 여러 기능들이 숨어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지 살펴보도록 하죠.  

 

원하는 구간 반복재생 방법

 

우선 영화를 보다가 잘 안 들리는 대화 부분이 있으면 해당 문단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세요. 그럼 화살표와 같이 파란색 플레이 버튼이 생기게 되는데요. 원하는 대화부분만 듣고 싶다면 이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영상으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영어자막만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의미를 잘 모르겠거나 잘 안들리는 대화만을 찾아서 들을 수 있으니 영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영어라는 언어는 반복 학습이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오니까요. 

 

원하는 자막 영어단어 클릭해서 해석보기

 

자막 대본 중 잘 모르는 단어가 나타나면 해당 단어를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그럼 해당 영단어의 다양한 뜻을 간단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굳이 인터넷이나 사전을 찾아서 의미를 알아볼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넷플릭스 안에서 모든 영어공부를 한 번에 해결하실 수 있죠. 너무 편하고 효율적이지 않나요?

 

 

 

Language learning Netflix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설정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작품의 원문이 어떤 언어로 되어있는지 설정하실 수 있고 번역이 된 언어는 어떤 언어로 할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영화라면 원문은 영어로 번역은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되겠죠? 반대로 한국영화라면 번역 언어를 영어로 바꾸시면 우리나라 영화를 통해 영어를 공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단축키가 설명되어 있는데 복잡하지 않으니 외워두시고 사용하시면 좋겠군요.

 

Language learning Netflix 단축키 외우기 - A,S,D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인 이전 자막으로의 이동은 키보드 A, 다음 자막으로 넘어가시려면 D, 원하는 자막을 구간반복으로 재생하고 싶으시다면 S, 영상을 플레이하거나 일시정지를 하고 싶으시면 스페이스바를 누르시면 됩니다. 숫자 버튼으로 재생속도도 조절하실 수 있으니 실제로 한 번씩 사용해 보시면 익숙해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마우스 설정 변경

 

마우스 버튼을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옵션도 지정하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왼쪽 버튼은 사전 보기와 함께 단어를 읽어주는 기능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사항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찾고자 하는 단어를 저장해 주는 기능을 사용하는데 몰랐던 영어단어를 따로 저장해서 볼 수 있으니 영어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더군요. 

 

 

그런데 저장 기능은 7일 간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7일 동안 사용해 보고 나중엔 따로 메모장을 이용해 저장하시면 되실 것 같군요. 사용기간이 만료하면 자동으로 갱신되어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니 믿고 써보고 있습니다. 유료버전인 pro를 꼭 쓰겠다고 하시면 체험기간이 끝난 후 \6,195원을 매달 지불하고 쓰시면 됩니다. 

 

 

 

7일간은 무료로 쓸 수 있는 저장 기능에 대한 설명인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저장으로 지정했으니 우측 영어자막 대본 중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저장된 항목에 내가 저장한 단어가 표기됩니다. 이렇게 영화를 보는 도중 모르는 단어를 간단히 클릭만으로 따로 저장해서 활용하실 수 있다는 거죠. 꽤나 편한 기능이긴 한데 유료라는 점이 좀 그렇군요. ^^

 

 

 

 

많은 분들이 제일 필요로 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영어 자막 대본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측 자막 표시되는 부분을 보시면 화살표와 같이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누르시면 구글 크롬의 새창이 하나 열리면서 자막이 문서 형태로 주르륵 나타납니다. 이걸 다운로드하거나 바로 출력해서 공부하시는데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런 기능이 얼마나 편리한지 써보시면 압니다. 보통 영어대본 구하려고 영화마다 검색해서 다운로드하고 편집해서 출력하는 일이 보통 귀찮은 게 아니거든요. 이젠 Language learning Netflix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출력해서 쓰시면 되겠군요. 그동안 영화 전체 자막 대본 구하느라 애쓴 거 생각하면...ㅎㅎㅎ

 

넷플릭스로 열심히 영화도 보고 영어공부도 하고...

 

내가 따로 저장한 단어와 문장도 똑같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마우스 설정을 통해서도 하실 수 있고 하단 자막 옆의 별표 표시를 클릭해도 저장과 함께 저장 항목에 나타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겠군요. 늘 사용하면서 느끼는 건 점점 영어공부를 하는 환경은 좋아지는 듯합니다. 그런데 왜 영어실력은 당췌 늘질 않는지... 제 노력의 부족이겠죠.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Language learning Netflix라는 넷플릭스 확장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하실 수 있는 실력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참고로 전 넷플릭스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